'소년멘탈캠프' 멤버들이 각자 멘탈 관리법에 대해 전했다.

사진=SM C&C Studio

12일 오후 유튜브 SM C&C Studio 채널에서는 웹예능 '소년멘탈캠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연출을 맡은 김동욱 PD와 '소년멘탈캠프' 1기 멤버인 김재환, 정세운, 김우석, 이진혁이 참석했다.

이날 김우석은 멘탈 관리법을 묻자 "제가 건강한 멘탈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프로그램 통해 도움 받기도 했지만 원래 건강했기 때문에 크게 멘탈 나가는 일 없다. 그래서 멘탈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은 많이 없다"고 털어놨다.

이진혁은 "저는 조심스러워 한다. 앞의 일들을 걱정하면서 그걸 대비하면서 안정감을 갖는다. 그런걸로 멘탈 케어하고 있다. 스트레스 안 받으려고 맛있는거 많이 먹거나 한다"고 설명했다.

정세운은 "자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보려는 노력을 한다. 도움 많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고, 김재환은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다. 그리고 연습 하면서 스트레스 푼다. 축구 좋아하고 스케이트 보드 타고 연습하면 다른 생각이 안 들더라"고 말했다.

또한 스트레스 극복법에 대해 이진혁은 "다 내려놓고 지금 하고 싶은 걸 한다"고 말했고, 김우석은 "반려견을 보면 힐링이 많이 된다. 또 밖에 나가서 친구 만나기 보다는 집에서 술 한 잔 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정세운은 "쉬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밝혔고, 김재환은 "런닝 10km"이라며 "과학적으로 설명이 됐다더라. 행복감이 높아진다. 많은분들 하시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년멘탈캠프'는 치열한 경쟁, 바쁜 스케줄로 지쳐버린 아이돌들의 심리를 낱낱이 파악하고, 자신도 몰랐던 모습을 알아가며 함께 힐링하는 '아이돌 심리 강화' 프로젝트다.

한편 '소년멘탈캠프'는 지난 7일 금요일 오전 11시 wavve를 통해 첫 공개됐다. 이어 매주 금요일 총 12화 구성으로 6주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