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회사 동서는 오는 31일까지 서울의 유명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에서 스웨덴 귀리 음료 오틀리로 만든 식물성 카페라떼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커피전문점은 ▲프릳츠 ▲리브레 ▲알레그리아 ▲수수커피 ▲몽타주 ▲딥블루레이크 ▲펠트 7개 브랜드의 20개 매장이며 추가 비용 없이 우유 대신 오틀리로 만든 식물성 라떼나 카푸치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오틀리로 만든 라떼와 카푸치노는 식물성이고 유당이 없어 비건 뿐 아니라 우유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일반인에게도 좋다.

오틀리는 유럽과 미국의 커피 전문점들이 우유 대체 식물성 음료로 사용하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지난 1월 미국 스타벅스가 오틀리 라떼 등을 식물성 메뉴에 추가하기도 했다. 특허 기술과 독특한 배합법으로 커피의 맛과 향을 더욱 높여주고 풍부한 거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과 국내의 비건 트렌드와 오틀리의 성공을 눈여겨 본 동서가 7월부터 국내 유통을 본격 시작했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바리스타 에디션, 깔끔한 맛의 오리지널, 달콤한 초콜릿맛이 온라인 쇼핑몰과 CU편의점에서 판매된다. 1000ml와 250ml(바리스타 에디션 제외) 2가지 용량이며 일반 소비자가는 각각 6800원, 2000원이다.

사진=동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