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원정대’ 첫방이 다가오고 있다.

17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가 첫 방송된다. ‘요트원정대’는 모험을 꿈꿔왔던 네 남자가 요트를 타고 태평양 항해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식 예능 프로그램.

배우, 가수, 작가 등 직업도 성격도 다른 네 남자가 ‘요트원정대’로 뭉치게 됐다. 온통 바다로 둘러싸인 요트 안에서 네 남자는 의식주를 해결하고, 거친 파도와 바람, 위기를 맞닥뜨리며 끈끈한 동료애까지 쌓았다는 후문. 그들과 동고동락한 김승진 선장에게서 4인 크루들이 어떤 사람들이었는지, 매력들을 들어봤다.

 

“강한 정신력” 인간 진구의 ‘찐’ 매력

배우 진구 하면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속 과묵하고도 멋진 남자의 이미지가 떠오를 것이다. ‘요트원정대’에서는 ‘멋진 남자 진구’의 모습에 ‘인간 진구’의 모습까지 새로운 매력들이 담기게 될 예정이다. 김승진 선장은 “힘든 환경 속에서 제 모습이 나온다. 잘 참아가며 동생들을 챙기고, 제 일을 해냈다. 정신력이 있구나 싶었다”며, “진구의 절절한 가족 사랑도 인상적이었다”고 말해, 요트에서 보여줄 진구의 ‘찐’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맡은 일 척척” 자기 관리의 왕 최시원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배우로도 활약 중인 최시원은 늘 바쁜 스케줄 속에 살아오다 요트를 타게 됐다. 뱃멀미로 힘들어하는 중에도 최시원은 형들에게 다가가 이야기도 건네고 분위기를 유쾌하게 하는 ‘꼭 필요한 막내’의 모습을 보였다고. 김승진 선장은 “예의 바르고 맡은 일은 뭐든지 잘 해내는 스타일이었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기 절제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해, 최시원이 어떤 모습을 보여줬을지 관심이 더해진다.

 

요리 담당 장기하 “도착 후 펑펑 울었다”

가수 장기하의 모습은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없기에 과연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장기하는 배가 흔들리고 비바람이 불어도 요리를 하는 모습으로 ‘요트원정대’ 크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반면 김승진 선장은 이러한 장기하에 대해 “도착했을 때 펑펑 울어서 짠했다. 앞으로 작사, 작곡 활동하는데 영향이 있을 것 같다”고 말해, 반전 넘치는 장기하의 매력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도전의 아이콘 송호준 “요트 열정 충만”

송호준은 세계 최초로 개인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 화제를 모은 인물로, 예술작가로 활동 중이다. ‘요트원정대’를 떠나기 앞서 송호준은 태양광 패널 등을 가져오는 등 항해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왕성한 호기심을 드러내는 등 도전 정신으로 ‘요트원정대’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김승진 선장은 “요트에 열정이 많아서 지금은 면허를 준비 중이라고 하더라. 진짜 제자 같은 사람이 됐다”고 해, 그의 존재감을 기대하게 했다.

 

각양각색 네 남자의 케미가 기대되는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는 8월 17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MBC에브리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