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꼭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글램핑장이나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몸만 가면 된다는 글램핑장이지만 그래도 본인이 꼭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먹거리. 캠핑 고수들이야 어떤 고기가 바비큐에 적합한지 잘 알고 있지만, 초보에게는 어려운 선택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다양한 바비큐 관련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 몸만가는 초간단 캠핑 바비큐 세트

프레시식품 스토어 선진팜(에서 연휴와 휴가 시즌에 간단하게 캠팽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한 데 모아 놓은 ‘선진팜 캠핑세트’를 출시했다. 2~3인 구성으로 선진포크한돈 구이용 삼겹살과 목살, 소시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쌈야채와 버섯에서 간편식 찌개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세트는 캠핑 음식의 대표적인 메뉴인 바비큐에 집중했다. 일반 돼지고기가 아닌 대한민국 입맛에 맞춘 선진포크한돈을 사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고기 이외에 선진포크한돈 그릴소시지와 같은 육가공품도 추가됐다

 

▲ 삼겹살+목살 대신 부드러운 갈비

이마트가 출시한 ‘캠핑용 갈비’는 야외 바비큐, 혹은 홈핑 등 원하는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갈비뼈를 직각으로 자른 LA갈비와 달리 길게 자른 것이 특징으로 미국산 소갈비의 두툼한 갈빗대에 살이 넉넉하게 붙어있다. 기존에는 일부 갈비 전문점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고 마트에서는 처음 소개되는 갈비 형태로 고품질 미국산 소갈비의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 또는 양념에 재워서 구워먹으면 된다.

 

▲ 고기만 먹으면 하수? 캠핑의 꽃 간식

‘쟌슨빌 빅 핫도그’는 130g의 큰 크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다. ‘쟌슨빌 베다체다 롤 베이크 핫도그’는 튀기지 않고 구워 낸 핫도그로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보여준다. SSG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두 제품은 100% 돈육을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쟌슨빌 소시지를 사용했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간편함으로 캠핑을 떠나는 동안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추천 간식 메뉴다.

‘오스카 마이어 스모크 소시지’는 돈육 91%가 함유된 풍부한 맛과 은은하게 벤 스모크향이 특징이다. 고기와 함께 바비큐로 즐기기 좋은 메뉴로 쫄깃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을 보여줘 술안주로도 좋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