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긴 장마철, 지친 두피에 상쾌한 리프레시 ‘팁’ 제안

유난히 긴 장마로 동남아 못지않은 습하고 꿉꿉한 날씨는 두피 비상경보가 발령되기 딱 좋은 환경이다. 강한 자외선에 습한 공기까지 더해져 땀과 피지, 먼지가 머리카락에 뒤엉키게 하기도 하고, 모공을 막아 비듬 등의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꿉꿉하고 찝찝한 두피에 건강하고 산뜻한 케어를 선사해 줄 두피 케어법을 제안한다.

여름철 두피는 자외선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위로, 그 어느 때보다 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해진다. 요즘 같이 긴 장마가 이어지는 때에는 높은 습도로 분비가 더욱 늘어났을 터. 이를 자주 씻어 내주지 않으면 이때 생긴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아 두피 가려움과 트러블을 야기하며 심해지면 탈모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외출 후 밤에 꼭 머리를 감아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잠들기 전에는 꼭 머리를 완벽하게 말린 후 취침하도록 하자.

샴푸는 본인의 두피 타입에 적합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반나절만 지나도 두피가 기름지고 냄새가 나는 타입이거나 여름철 증가한 두피 유분이나 피지가 고민이라면 세정력이 강한 지성용 샴푸를 쓰는 것이 좋다.

샴푸를 할 때 거품을 충분히 낸 뒤 손톱보다는 손가락의 지문을 활용해 부드럽게 롤링하며 마사지를 해주고, 거품이 있는 상태에서 샴푸용 브러시를 이용해 꼼꼼하게 세정해 주면 혈액순환을 통해 노폐물을 더욱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두피와 모발에는 하루종일 생성된 피지와 각질, 헤어 스타일링 제품 등 여러 잔여물이 가득하다. 게릴라성 폭우가 이어지는 요즘과 같은 장마철에는 각종 유해 물질들이 모낭 입구를 막아 잔여물 배출을 어렵게 하고, 두피를 습하게 해 각종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이럴 때일수록 샴푸를 꼼꼼하게 하여 깨끗한 두피 환경 조성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아윤채 스칼프 퓨어니스 클레이 샴푸’는 국내산 무안 머드를 함유하여 모공 속 노폐물을 딥 클렌징 해주는 제품으로 뽀드득한 사용감과 쿨링감으로 찝찝한 장마철에 개운함을 선사한다. 또 해양 심층수의 두피 유수분 밸런스 케어로 과다 세정으로 인한 두피 건조함까지 방지해주어 여름에 사용하기 제격인 샴푸다. 여름철에 특히 고민인 지성 두피 고객에게 더욱 추천한다.

두피의 유분과 피지 분비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여름철, 두피를 산뜻하게 케어해주는 아이템을 활용해 두피를 틈틈이 케어해 주는 루틴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스파클링 에센스’는 탄산 마사지를 통해 답답한 두피에 상쾌함을 선사하는 쿨링 에센스로, 솔잎 추출물, 인삼전초추출물, 녹차추출물을 함유한 그린밸런스가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고 모발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제주 온천수 스파클링 거품이 터지는 동안 손바닥으로 마사지하면 싱그러운 솔잎향과 함께 끈적임 없이 산뜻한 두피를 느낄 수 있다. 더운 여름철 두피 유분 및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꿀 아이템으로, 두피가 찝찝하거나 냄새날 때 활용하면 제격이다. 톡톡 터지는 스파클링 케어로 산뜻하고 상쾌한 두피로 거듭나 보자.

사진=아윤채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