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장마가 마무리 수순에 접어든 가운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전망이다. 시원한 여름 레시피를 위한 주방 가전부터 쾌적한 실내를 위한 제습기까지, 여름철 활력을 높여줄 가전제품을 알아본다.

# 시원한 음식으로 더위 싹쓸이...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속도 조절 옵션 '스마트 펄스 기능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블렌더에 얼음을 넣고 갈아주면 빙수가, 잘 익은 콩과 잣, 참깨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담백한 콩물이 완성된다.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음식에 맞게 다지기와 블렌딩을 조절할 수 있다. 덕분에 굵은 입자부터 죽 같은 고운 입자까지 원하는 식감을 완벽히 구현해 낸다.

동급 미니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 와트(W)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까지 장착해 강력한 분쇄력을 갖췄다. 편의성도 뛰어나다. 휴대용 스포츠 보틀은 본체에 부착해 과일을 갈면 용기에 옮겨 담는 불편함 없이 바로 들고 나갈 수 있다.

# 집에서 만드는 든든한 보양식...휴롬 '슈퍼스팀 팟'

삼계탕을 비롯한 각종 보양 음식을 만들어 먹고 싶다면 멀티쿠커를 활용해보자. 휴롬 '슈퍼스팀 팟'은 레시피북에 나온 재료를 넣고 버튼만 한 번 눌러주면 불 조절이나 음식을 저을 필요 없이 알아서 음식을 완성한다.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고 신경 쓸 게 많은 보양식의 수고를 줄여준다. 수육, 문어숙회, 갈비찜, 생선찜 등 손이 많은 가는 요리는 물론 밥, 죽, 간편식 등 일상에서도 자주 먹는 음식을 간편히 만들 수 있다.

'슈퍼스팀 팟'은 120도 고압(56kPa)의 과열 증기를 만들어 스테인리스 솥으로 분사해 음식을 조리한다. 또한 예열 없이 10초만에 위에서 아래로 분사되는 슈퍼스팀의 대류 현상을 활용해 식재료를 골고루 익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식재료의 영양소는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지방과 염분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 장마철 습한날씨에 필수, 삼성전자 '그랑데 AI' 건조기

삼성전자 '그랑데AI' 건조기는 소비자 개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의류를 건조해주는 인공지능이 탑재됐다. 1억3000여 가지의 운전 데이터를 미리 학습해 적용했을 뿐 아니라, 쓰면 쓸수록 더 진화해 소비자의 사용 패턴에 최적화된 코스를 추천해준다. 

또한 먼지와 녹, 잔수 걱정이 없는 '3무(無) 안심' 위생 관리를 구현했다. 국내 최대 용량의 컴프레서와 열교환기 탑재로 성능이 대폭 향상돼 초고속 건조가 가능하다. 건조통 내부 온도를 60도 이하로 유지해 빨래 손상이 없으며, '360도 에어홀'로 강력한 바람을 고르게 보내주는 자연 건조 기능도 지원한다.

# 꿈쩍하기 싫은 더운 날 설거지는 누가?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트팅' 기술을 장착했다. 하단 선반을 25cm까지 들어올릴 수 있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무거운 식기를 담을 수 있다. 자체 실험으로 2만회 이상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내구성도 갖췄다.

또한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사각지대 없이 세척이 가능하며,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또한 '익스트림 살균 기능'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해 준다.

# 여름에도 꿉꿉함 없이 보송보송, 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제습기'

꿉꿉한 여름철 습기를 쏙 빨아들여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제습기도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이다. 

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제습기'는 '듀얼 컴프레서'를 장착해 두 개의 실린더가 움직이며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효율은 높였다. 희망습도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의류 모드 가동 시엔 일반 건조보다 최대 8.1배 빠르게 건조한다. 

제품 상단에 위치한 블레이드는 자동으로 회전하며 제습된 공기를 집안 곳곳으로 퍼뜨려주고, 습기가 많은 구역에서 가동 시 결로 및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사계절 내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예약타이머 및 버튼 잠금 기능 등의 소비자 편의 세부 기능도 탑재됐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