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Y존 피부와 건강을 위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여성 청결제다. 평소 Y존에 염증이나 냄새, 가려움 등으로 불편함을 느낀다면 여성 청결제로 관리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여성 청결제는 연약하고 민감한 부위에 사용되므로 그 성분이 매우 중요하다. 편안한 Y존을 위한 약산성 여성 청결제를 살펴보자.

사진=세이브

대부분의 여성청결제에선 보습제의 역할을 담당하는 글리세린이 포함돼 있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글리세린은 질이나 항문 상피 조직을 손상 및 자극하여 성병 감염이나 질염의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 사용에 주의를 필요로 한다. 세이브의 '네츄럴 포밍 여성 청결제'는 無 글리세린 처방 세정제로, 천연 유래 성분으로만 제작된 약산성 거품 타입 제품이다.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인공 향료 및 색소뿐만 아니라 유해 성분 7가지를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 성분을 사용했다.

또 여성의 질과 요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실러스 발효 용해물과 크랜베리 추출물이 들어있어 정상적인 질 내 환경 유지 및 피부 밸런스 케어를 도와준다. 특히 사과수는 천연화장품 및 유기농 화장품의 기준에 관한 규정(식약처) 기준에 따라 인증된 유기농 원료로, 연약한 부위의 건조함을 예방하여 풍부한 보습력을 부여하고 편안한 진정케어에 도움을 준다. 

사진=지노베타케어

지노베타케어는 본인의 몸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더 쉽게 표현하고, 나아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드로잉 작가이자 유튜버 크리에이터인 이연과의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노베타케어 이연 에디션’은 외음부를 직접 볼 수 있는 거울, Y존의 건강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pH 테스터기, Y존 구조를 더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종이접기 가이드북 등 특별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프리바이오틱스와 락틱애씨드를 함유한 약산성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 페미닌 워시’는 4세 이상 유아도 매일 사용 가능한 순한 여성청결제다. 냄새 제거, 피부 보호, 진정을 한번에 할 수 있으며, 여성 민감 부위 내추럴 pH와 유사해 여성 민감 부위 내추럴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미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 ‘개똥쑥 여성 청결제’는 개똥쑥 추출물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더한 여성 청결제다. 약산성으로 여성 피부의 pH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개똥쑥 추출물을 함유한 젤 제형으로 상쾌하고 촉촉하게 노폐물을 세정한다. 글로벌 의학 연구센터에서 3대균 항균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테스트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칸디다균이 감소하는 등 뛰어난 항균효과가 입증됐으며, 신제품에 사용된 개똥쑥 추출물은 강화도에서 매년 9월에 수확한 개똥쑥에서 추출한 것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