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예능 '효리네 민박'이나 영화 '옥자'로 인해 최근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채식, 호기심은 생기지만 시작할 엄두가 안 난다면? 이미 채식 중인 사람들과 함께하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채식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을 소개한다.

 

비건 크루즈 나이트 파티 

'제 1회 비건 크루즈 나이트 파티'는 20일(일)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압구정 한강 크루즈 에이보드 라운지에서 서울 거주 내·외국인 채식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른바 '채식 불모지'에서 스트레스를 받던 채식인들이 모여 마음편히 즐길 수 있는 여름밤 파티를 지향한다. 

'비건 크루즈 나이트 파티'에서는 버거, 바비큐, 파스타, 피자, 치킨, 아이스크림 등 비건을 위한 먹거리와 맥주, 칵테일, 무알콜 맥주, 음료 등을 판매한다. 먹거리뿐 아니라 비거니즘과 페미니즘, 퀴어와 관련된 굿즈, 콘돔, 섹스토이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파티는 참가자들에게 개인 용기 사용을 권유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해 환경을 보호하며, 파티 수익 일부는 동물권 증진을 위한 지하철 광고에 쓸 예정이다. 

입장권 가격은 사전예매 1만원, 현장판매 1만5000원이다. 아직 티켓 오픈 전으로, 오픈 안내를 받으려면 비건 크루즈 나이트 파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비건크루즈나이트파티 https://naughtyvegans.wixsite.com/2017

 

한국채식연합, 색다른 점심식사 

한국채식연합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채식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채식을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맛있는 메뉴를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임 장소는 역시 채식 메뉴를 제공하는 곳으로 잡는다. 

8월 모임의 경우, 5일(토) 정오 홍대 카페썬에서 열린다. 회비는 점심식사비로, 참가하고 싶다면 한국채식연합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해 문자 신청하면 된다. 

혼자 외로웠던 채식인들에게 즐거운 식사 시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색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다. 

# 한국채식연합 http://www.vege.or.kr/

 

일주일에 한번! 고기없는 월요일 

오프라인 모임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채식인과 함께할 수도 있다. '고기 없는 월요일(meat free mondays)'은 적어도 일주일에 하루는 채식을 하자는 세계적 운동이다.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가 해당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주장하며 널리 알려졌다. 

한국의 경우, '한국 고기없는 월요일'에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동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 관련 자료를 받을 수 있다. '고기없는 월요일' 측은 SNS 등을 통해 고기 없이도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음식 레시피, 관련 소식들을 알려준다. 

기존 채식 캠페인은 동물의 집단사육에 대해 반대하며 '동물권'에 대해 강조하는 경우가 많았다. '고기없는 월요일'은 그뿐만 아니라, 육식을 줄이는 것이 기후변화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육식을 줄이면 온실가스 배출, 벌목, 메탄가스 방출 등을 줄일 수 있으며 성인병 등도 예방할 수 있다. 

# 한국 고기없는 월요일 http://www.meatfreemonday.co.kr

사진=픽사베이, 비건크루즈나이트파티, 고기없는 월요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