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정해인, 김영광 등 스타들이 유명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새로운 여정의 조각품 공개를 기념했다.

‘KAWS:HOLIDAY’ 전시회는 2018년 출발해 서울, 타이페이, 홍콩과 일본을 찾았다.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운 2020년, ‘KAWS:HOLIDAY’는 다시 한번 여정을 이어간다.

이번 여행에서 콤패니언(COMPANION)은 지구를 탈출해 전세계 팬들과 함께 우주 탐험에 나선다. 절대적인 고요 속에서 이들은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보며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의 모든 아름다움과 장엄함에 감사함을 느끼고 우리들에겐 어머니와 다름없는 지구를 돌보는 책임감을 새롭게 깨닫는 힐링 여행인 것이다.

‘2020 KAWS:HOLIDAY SPACE우주탐험’에서는 콤패니언들이 우주비행사 복장으로 등장해 기상 관측 기구를 타고 여행을 떠났다. 출발 준비, 이륙부터 착륙까지는 8시간이 소요됐고 이륙 후 매우 빠른 속도로 약 41.5km 상공까지 올랐는데 이는 일반적인 기상관측 기구가 성층권 고도에서 오를 수 있는 평균 상승고도인 18~37km를 뛰어 넘는 높이였다. 탐사의 전 과정은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 카메라로 녹화되어 콤패니언의 역사적인 순간과 탄생 20주년을 기념한 이륙 순간을 화면에 담았다.

KAWS는 항상 조각품(SCULPTURE)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기 위해 생각을 한다. 그는 "올해 워낙 많은 프로젝트가 취소된 만큼, 집에서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멋진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콤패니언 탄생20주년을 맞아 제약과 한계를 뛰어 넘는 프로젝트를 고민했고 뭔가 특별한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몇 달 동안 너무 갇혀있는 기분이었는데, 나 스스로에게도 그리고 대중들에게도 일탈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국내에서는 배우 정해인, 김영광 가수 강다니엘이 이를 기념한 SNS인증샷을 게재하며 팬들의 관심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