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이 예고됐다. 치열하게 사전 준비 중인 취준생들을 위해, 취업 비용 부담에서 벗어나 취업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서비스가 등장했다.

 

면접정장 무료 대여, 서울시 취업날개 서비스

서울시에서는 면접을 앞두고 있지만 각자의 사정으로 정장을 준비하지 못한 청년들을 위해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날개'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열린옷장'에서만 가능했던 정장 대여를 올해부터는 신촌(마이스윗인터뷰)과 왕십리역(체인지레이디) 등 총 3곳으로 늘렸다.

정장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정장을 찾아 갈 시간이 없다면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가할 수 있다. 이력서용 사진촬영은 현재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4시∼6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서울시 일자리카페 동부여성발전센터점'에서도 월 1∼2회 진행된다.
 
 

영문이력서 및 자기소개 무료 첨삭, 월드잡플러스
 
해외취업을 앞두고 영문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막막함을 느끼는 취준생이 한둘이 아닐테다. 이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월드잡플러스 ‘영문이력서 첨삭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드잡플러스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전문 컨설턴트의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첨삭 서비스는 매월 300건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회원 별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구직자는 이력서 첨삭 신청 후 평균 3일 내 첨삭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증명사진에 양복 입혀드려요~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구직자들을 위한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를 운영 하고 있다. 기존 증명사진에 정장 입히기, 머리카락 검정색으로 염색하기, 요즘 트렌드에 맞는 뒷 배경 색으로 바꿔주기 등 의뢰인 요청 시 전문 편집기술을 가진 디자이너가 구직자들의 요청에 맞게 사진을 편집해 준다.

알바천국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는 1회 촬영 시 5만원~10만원 선인 취업 증명 사진 촬영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급하게 이력서를 제출해야 할 때 기존 사진이 여의치 않은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알바천국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사진 편집을 의뢰할 수 있으며, 평일 오후 4시 이전 접수 건은 당일 처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