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장마가 끝남과 동시에 불볕더위가 시작됐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재확산되며 건강을 염려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음료, 국물요리, 간식 등 각자만의 방식으로 만든 몸보신 메뉴로 안전한 집 안에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업계도 푹푹 찌는 무더위로부터 가족들의 건강을 챙겨줄 ‘보양가전’을 앞다퉈 소개하고 있다.

# 과채 영양 손실 없이 리얼 건강 음료 간편하게!...브레빌 ‘파운틴 콜드 주서기 BJE430’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의 파운틴 콜드 주서기 BJE430은 평소 챙겨 먹기 힘든 과일들을 주스 형태로 만들어 맛과 영양 모두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BJE430은 ‘콜드 스핀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브레빌 만의 특유한 스테인리스 스틸 커팅 디스크가 장착돼 착즙시 1도 이내로 열 발생을 방지한다.

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줄여 비타민, 미네랄, 식물성에너지인 파이토케미컬, 효소 등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과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준다. 또한 84mm의 넓은 재료 투입구는 크고 단단한 재료를 잘게 다듬는 등 별도의 손질 필요 없이 통째로 빠르게 착즙해 재료의 산화를 방지한다.

# 든든한 보양식 한끼로 지친 체력 보충한다!...PN풍년 ‘원팟’

다양한 종류의 몸보신 요리로 건강한 한끼를 든든하게 챙기고 싶다면 멀티쿠커를 활용해보자. PN풍년의 원팟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비롯해 찜이나 국물요리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멀티압력쿠커다.

내솥에 재료를 넣고 음식 종류와 조리법을 선택한 뒤 작동 버튼을 누르면 요리가 완성되는 ‘스마트 3 스텝’ 방식으로 손이 많이 가는 음식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불을 이용하지 않아 더운 여름 불 앞에 서서 조리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며 식자재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리는 저수분 조리가 가능하다.

 

# 간식 하나도 건강까지 고려한 웰빙 스낵으로!...리큅 ‘4단 미니 식품건조기 LD-401SP’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손쉽게 웰빙 간식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 리큅의 4단 미니 식품건조기 LD-401SP는 후면 건조 방식으로 보다 고른 식재료 건조가 가능하며 과일과 야채를 활용한 건강 건조 간식부터 천연 조미료까지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식재료가 닿는 트레이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위생과 실용성 모두 신경 썼다. 제품 내부의 세균과 식재료 냄새 제거를 위한 살균 탈취 모드, 건조 완료 후 식재료를 빠르게 식혀주는 자동 쿨다운 모드를 겸비한 것도 장점이다.

# 영양소 손실 없는 강력한 블렌딩으로 건강 챙기자!...일렉트로룩스 ‘마스터9 블렌더’

블렌더 중에서도 일렉트로룩스의 ‘마스터9 블렌더’는 유럽 미슐랭 스타셰프 50%가 사용할 정도로 제품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특허 받은 ‘파워틸트’ 기술을 장착해 강력한 분쇄력을 자랑한다. 10도 기울어진 본체가 중력의 힘을 받아 용기 내 회전력을 강화시킨다. 원재료의 영양소 손실 없이 음식의 맛과 색감을 살려줘 집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스피드 컨트롤’은 요리에 서툰 사람도 전문가 못지않은 솜씨를 발휘하게 해준다. 내장된 홀 센서가 재료 양을 감지해 칼날 회전속도를 조절하는 이 기술은 마스터 9 블렌더가 재료 양에 상관없이 항상 같은 식감과 색감을 연출하는 비결이다. 여기에 본체 터치 디스플레이에 프로그램 버튼이 장착돼 있어 스무디와 수프 같은 부드러운 식감의 요리부터 얼음 같은 단단한 재료까지 한 번의 터치로 빠르고 간편하게 블렌딩 할 수 있다.

# 재료만 넣으면 알아서 완성되는 차세대 주방 가전!...쿠첸 ‘로봇쿠커 더 웍’

쿠첸이 새롭게 선보인 로봇쿠커는 자동 저어주기 기능으로 재료만 넣으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마스터 타입은 온도, 시간, 젓는 속도(RPM), 젓는 방향을, 웍 타입의 경우 화력, 시간, 젓는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지켜보거나 저어주지 않아도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에 불 앞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필요가 없다. 사방으로 음식이 튀지 않아 뒷정리까지 편리하다.

로봇쿠커 더 웍은 볶음 요리에 최적화된 웍 타입으로 맞춤 불조절과 양방향 360도 자동 저어주기 기능이 특징이다. 이중 내솥과 IH 순간 가열로 최대 230도 고온으로 볶아 영양소 손실 및 냄새를 최소화하고 불맛까지 낼 수 있다. 뚜껑부에는 넘침 방지 센서가 있어 일정 수준 이상 고온 감지시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밥 짓기, 제육볶음, 콩나물볶음, 차돌된장찌개, 불족발, 닭갈비 등 전문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25개의 자동 레시피가 내장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 육아맘, 육아대디 일손 줄여주는 국민 분유 포트!...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

손가락하나 까딱하고 싶지 않은 더운 여름,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의 일손을 덜어줄 효자 주방가전이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는 디테일한 온도 조절 기능으로 육아맘, 육아대디 사이에서 ‘국민 분유 포트’로 통한다. 요즘같이 쉽게 지치고 짜증나는 날에 이 제품의 편리한 온도 조절 기능은 더욱 빛을 발한다.

50도에서 100도 사이, 8단계의 멀티 온도 조절 기능으로 분유는 물론 드립커피, 녹차, 우롱차 등 각종 커피와 티도 최적의 맛을 구현해 준다. 또 한 컵 터보 기능은 1컵의 물을 60초 만에 빠르게 끓일 수 있다. 원하는 물 온도를 설정하면 해당 온도에 맞게 40분 동안 물이 따뜻하게 유지돼 기능적인 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스웨덴 가전답게 북유럽 감성을 담은 간결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뽐낸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 라인이 메탈 소재와 조화를 이루면서 디자인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 연기, 냄새 걱정 없이 40가지 요리를 뚝딱!...SK매직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SK매직이 내놓은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기능에 레인지 그릴을 추가해 환기가 힘든 여름에도 연기, 냄새 걱정 없이 바비큐 등 그릴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훈제오리구이, 버터 오징어, 치즈 스파게티 등 생활 속 간편식부터 토스트, 특별한 오븐 요리까지 총 40여가지의 요리를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광파 그릴은 원적외선과 광파 그릴 히터가 함께 만들어 낸 강력한 열풍이 오븐 내 열기를 순환시켜 음식의 겉과 속을 고르고 빠르게 익혀 음식 고유의 맛을 살려준다. 전자레인지 기능은 더욱 간편해졌다.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와 해동 기능이 버튼 하나로 가능하며 연속 조리 기능으로 해동에 이어 조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