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밤, 열대야를 피해 바깥으로 나서 보자. 옥상 위에 마련한 각종 루프탑에서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즐기는 루프탑 

볼거리 많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금, 토요일 여의도와 반포의 한강 종합안내소가 루프탑으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야시장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밤나들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행사 1주 전 목요일부터 다음 화요일까지 가능하며,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공식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사연과 희망시간을 응모하면 된다. 여의도와 반포 중 택1하고, 시간은 오후 7시, 8시 9시 중 택해 신청하면 된다. 최소 2명~최대 8명(1팀당 50분 이용 가능)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이상한 나라의 미쓰윤, 루프탑 수영장 

양재의 독특한 공간과 맛집으로, 최근 드라마 '쌈, 마이웨이' 촬영지로도 유명해진 '이상한 나라의 미쓰윤'에선 루프탑 수영장을 즐길 수 있다. 이상한 나라의 미쓰윤은 낮엔 카페 메뉴와 브런치를, 저녁엔 다이닝 메뉴와 칵테일, 샴페인, 와인 등 주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멀티 라운지 바다. 5층엔 핑거푸드와 주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바와 풀장이 있는데, 흔치 않은 도심 속 야외 수영장으로 다양한 풀파티도 계획하고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듯 보인다.  

▶ 서울 서초구 양재천로17길 3 (양재동 122-6)

 

켄트호텔 스카이덱, 부산 광안대교 야경 즐기기 

올 여름, 부산으로 바캉스를 떠난 이들도 많을 듯싶다. 부산 광안리의 켄트호텔 15층 스카이덱은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곳으로, 시원한 맥주와 함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오는 9월30일까지는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생맥주 5종을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문라이트 비어 파티'도 진행한다.(1인당 2만2000원) 또한 호텔 셰프가 직접 준비한 바비큐 플래터도 1인당 2만원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다.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29 서커스 (광안동 192-7)

 

이태원 피피서울, 외국에 온 것처럼 

이태원 루프탑 바 피피서울은 특별한 분위기가 입맛을 더 돋우는 곳이다. 피피서울은 서울 야경을 내려다볼 수 있으면서도, 바람에 휘날리는 천과 식물들을 곳곳에 배치한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이는 피피서울 대표의 태국 생활 덕분으로, 메뉴 또한 항정살 바비큐와 쏨땀이다. 혼자나 단둘보다는 여러 명이 모일 때 더 좋을 모임장소다. 

▶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월로44가길 3 2층(이태원동 258-199)

 

음식 맛까지 챙기는 더고져스키친앤펍 

가로수길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고져스키친앤펍은 음식의 맛뿐 아니라 분위기도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스테이크, 리조또, 파스타 등 메뉴와 각종 안주메뉴와 주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루프탑은 건물 5층으로, 시원하게 뚫린 풍경을 즐기며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발렛파킹이 가능하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친구, 연인과의 만남, 모임 등 다양한 장소에 알맞다. 단,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인기가 많아 예약이 필수라는 것.

▶ 서울 강남구 논현로159길 65 4층(신사동 545-1)

사진=각 루프탑 바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