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은 여름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들었다는 절기 ‘입추’다. 그런데 가을이란 말이 무색하게도 더위는 그치지 않고 기온은 35도에 육박한다. 더구나 아직 절기상 가장 덥다고 여겨지는 말복이 남아있다.

‘보양음식’ 먹는 날로 널리 알려진 말복을 맞아, 식품업계가 특가 이벤트부터 할인 등 갖가지 복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 파파존스 ‘2017 삼복 이벤트’

피자업체 파파존스는 초복, 중복, 말복까지 총 3회에 걸쳐 ‘2017 삼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망고 슈림프 피자’를 포함한 총 9개의 메뉴를 주문할 시, 치킨 사이드메뉴인 ‘치킨 스트립’과 ‘파파스 윙’ 2종 중 1가지를 100원에 제공한다. 두 메뉴는 정가 8900원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치킨 사이드메뉴를 매우 특별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벤트 피자 메뉴 9종은 △망고 슈림프 피자 △수퍼 파파스 △치킨 바베큐 △스파이시 치킨 랜치 △프리미엄 직화 불고기 △올미트 △치킨 수퍼파파스 △멜로우 머쉬룸 △더블 치즈버거 등이며,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이벤트가 적용된다. 파파존스의 모든 주문 채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옥션, 닭고기 최대 40% 할인

오픈마켓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땐 어서옥션- 닭고기편'을 진행하고, 닭고기를 최대 40% 할인 된 가격에 선보인다. 옥션은 신선식품 캠페인의 일환으로 축산편 1탄 돼지고기에 이어 2탄인 닭고기를 준비했다. 말복을 앞두고 남은 여름을 보다 건강하게 보내려는 이들을 위해 옥션 단독상품을 할인혜택가에 판매한다.

먼저 한정수량으로 준비한 ‘올품 김치 닭볶음탕’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절단육 750g과 2가지 비법 소스, 그리고 라면사리로 구성되며 가격은 8900원이다. 닭고기 특가코너에서는 ‘춘천식 닭갈비 2팩’을 8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간식과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하림 치킨너겟·가라아게 세트도 옥션할인가인 1만1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옥션에서 닭가슴살 카테고리의 닭고기 상품을 구매할 경우, ‘투썸플레이스 플레인 요거트 아이스크림 e쿠폰’도 증정한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식품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 던킨도너츠 ‘삼복더위 프로모션’

던킨도너츠가 무더위를 잊을 수 있도록 '삼복더위 프로모션'과 '콜드브루 사이즈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중 먼치킨 팩(20개 입)을 30% 할인된 가격에, 콜드브루 커피는 5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삼복더위 프로모션'은 복날 전 후에 걸쳐 총 세 차례 진행된다. 초복인 7월11일~13일, 중복인 21일~23일, 말복인 8월10일~12일에 먼치킨 팩(20개 입)을 4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기존 가격인 6000원보다 30% 할인된 가격이다. 또한, 삼복더위 보양식의 상징인 닭 이미지를 본 딴 '복날 먼치킨 팩 패키지'를 새로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던킨도너츠는 '삼복더위 프로모션'과 함께 7월 31일까지 '콜드브루 사이즈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콜드브루 커피 주문 시, 전용 보틀컵에 무료 사이즈 업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제품은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 허니라떼 등 3종이다.

  

‣ 서울파이낸스센터 메이징에이 ‘핫 썸머 프로모션’

서울 중구 태평로 서울파이낸스센터 내 차이니스 레스토랑 '메이징에이'는 오는 31일까지 '핫 썸머 프로모션'을 연다. 원기 회복에 좋은 보양식 메뉴 5종을 20%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다. 특히 말복인 오는 11일에는 50% 할인해 판다.

건(乾)스지, 황기, 건표고 등을 넣고 하루 이상 끓여낸 육수가 일품인 '불도장'을 비롯해 '메이징 덕' '전가복 초면' '크리스피 포크 벨리' '우육 마라탕' 등이 그것이다. 또한 '바비큐 전채' '소롱포' '메이징덕 1/2' '오렌지 크림새우' '피단두부' 등 인기 메뉴 8종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세트'를 준비한다. 3인 이상 시 주문할 수 있다. 1인 4만원.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