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과 언택트(비대면)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배달서비스 및 배달 전문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국밥브랜드 육수당이 샵인샵 개념으로 배달 브랜드를 론칭했다.

사진=육수당 제공

육수당은 직영 매장에 배달 전문 브랜드 ‘나홀로 밥상’을 시범 운영한다. 배달 음식의 수요 증가로 보다 다양한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존 육수당과 시너지 효과로 창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따라 배달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나홀로 밥상’은 1인가구 및 혼밥족들을 위한 비빔밥, 정식세트, 막국수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1인 메뉴에 적합한 브랜드인 만큼 메뉴 하나만 시켜도 배달이 가능해 그동안 눈치를 보며 주문하거나 배달을 거절당하거나 혹은 울며 겨자 먹기식 2~3개 메뉴를 시켜야만 했던 혼밥족의 만족도를 높였다.

육수당은 직영점을 통해 시범적으로 배달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매뉴얼 정립 및 고객과 점주들의 반응을 살펴본 후 가맹점에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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