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호텔 제주가 ‘WE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연박 시 ‘그린카드’ 사용으로 침구 교체를 하지 않는 친환경 실천에 동참해 주는 고객에게 친환경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친환경 기념품으로는 폐린넨 재활용 기린인형, 폐린넨 재활용 앞치마, 폐비누 재활용 고체 방향제 이 3가지 아이템 중에서 랜덤으로 한가지를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표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은 우리의 일상이나 소비 패턴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으며 배달 등의 언택트 소비의 영향으로 크게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으로 재활용 쓰레기 배출량이 전년대비 약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환경보호가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환경 이슈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여행 문화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환경을 위해 불필요한 낭비는 줄이고 친환경 숙박을 일컫는 그린스테이를 위해 연박 시 그린카드를 사용해 침대시트를 교체하지 않는 것을 실천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며 친환경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WE 호텔은 그린 스테이 외에 1회용 빨대 대신 금속 재질의 다회용 빨대와 패브릭 재질의 다회용 코스터를 사용해 일회용품 퇴출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17년 10월 대한민국 기업으로써는 최초로 EU 환경경영감사제도 EMAS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경영 호텔이기도 하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주관 웰니스 관광 추천지로 2017~2020년 연속 선정됐으며 제주관광공사 주관 제주 웰니스 관광 15선에도 지난 7월 선정돼 단순한 먹거리, 볼거리 위위주의 관광을 벗어나 건강한 행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지임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의 ‘헬스 리조트’라는 컨셉트 아래 기존의 5성 등급 호텔 서비스와 헬스 케어 상품을 융합한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WE 호텔만의 천연자원인 천연 화산 암반수와 한라산 중산간 청정지역의 상쾌한 숲 등 호텔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자연치유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WE호텔제주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