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덕'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최고의 '뷰티 앱'은 뭘까? 

 

최근 앱 데이터 분석업체 앱에이프(App Ape)가 각각 지난 6월 한달간 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를 분석, 그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뷰티 앱 설치사용자 300만명 가운데 화해 사용자가 약 200만명으로, 2위(미미박스, 약 80만)와 3위(글로우픽, 약 40만)를 합친 것 보다도 두 배 이상 많은 점유율을 보였다.

 

 

'화해'는 나에게 딱 맞는 화장품을 똑똑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의 바다다. 구매 전 화장품 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성분은 물론 20가지 주의성분 & 알레르기 주의성분 그리고 피부 타입 별 특이성분 & 기능성 성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매주 화장품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나이 및 피부 타입 별 맞춤 랭킹도 가능하다.

실사용자의 화장품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피부 타입 별, 피부 고민 별, 아기 화장품, 남자 화장품 등의 리뷰도 풍부하게 준비돼 있다. 피부 및 뷰티 상식 역시 알차게 구성돼 있으며, 제때에 세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 세일 정보를 푸시알람할 수 있다.

 

화해의 뒤를 잇는 '미미박스'는 ‘내 손안의 뷰티샵’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한 소비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 서비스다. 모바일 화면을 밀거나 넘겨서 손쉽게 쇼핑할 수 있고, ‘찜’ 기능을 통해 관심상품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부터 연두콩, 다영, 소영, 경선 등 유명 뷰티 유투버와 콜라보레이션해 서비스의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대형 화장품 제조업체의 샘플들을 모아 박스에 담아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시작한 '미미박스'는 2014년부터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여 화장품 제조, 유통 업체로의 변신을 선언하였고, 약 2년 여 만에 국내 최대 온라인 뷰티업체로 성장했다.

 

3위를 차지한 '글로우픽'은 평범한 소비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를 바탕으로, 세상에서 가장 공정한 뷰티 랭킹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크업 제품 중에 가장 핫한 제품이 무엇인지,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와 같이 평범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확인하고 나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한 정보가 가득하다.

2014년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만개가 넘는 리뷰가 등록되어 있으며, 매일 3천개 이상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가 등록되고 있다. 스킨케어 부터 메이크업까지 123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3000개 가량의 브랜드, 약 4만5천개의 뷰티 제품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매주 8~10개 신제품에 대한 평가단을 모집하고 있어,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하고 당첨될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