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가전업계도 이 흐름에 맞춰 발 빠르게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어린 시절 즐기던 만화와 장난감 등에 향수를 느끼는 성인들이 취미활동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

  

‣ 동부대우전자 ‘마블 캐릭터 냉장고’

최근 동부대우전자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마블(Marvel)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소형 냉장고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동부대우전자 측은 키덜트족 시장 성장과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맞춰 냉장고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이다.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마블 대표 캐릭터 ▲아이언맨 레드 ▲스파이더맨 블랙 ▲캡틴아메리카 화이트 각 1,500대씩, 총 4,500대를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또 각 캐릭터별로 제품 안쪽에 1번부터 1,500번까지 시리얼 넘버(고유번호)가 새겨졌다.

  

‣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아이언맨‧스타워즈’

유진로봇도 디즈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알투디투를 구현한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유진로봇은 이번 로봇청소기의 타깃으로 주부와 평소 키덜트 제품을 좋아하는 남성 고객으로 정했다. 로봇청소기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

이번 콜라보레이션 신제품 '아이클레보 아이언맨',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는 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의 마스코트 로봇 알투디투의 특징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이클레보 아이언맨은 아이언맨의 시그니처인 수트와 골드마스크를 살린 디자인을,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는 알투디투의 컬러를 디자인에 구현했다.

  

‣ 팅크웨어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 블랙박스

팅크웨어는 최근 블랙박스 업계 최초로 마블 히어로 캐릭터인 아이언맨을 활용한 블랙박스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을 2,000대 한정 출시했다. 자동차 필수품인 블랙박스에 캐릭터를 입혀 20~30대 키덜트를 공략할 계획이다.

QXD1000 알파 아이언맨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 히어로 캐릭터 중 하나인 아이언맨의 수트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전체적인 블랙 컬러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아이언맨을 상징하는 색인 레드 컬러와 캐릭터 아이콘 등이 적용돼 시선을 자아끈다.

아이언맨의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자비스를 모티브로 한 GUI(Graphic User Interface)도 적용됐다. 제품 온,오프시 마블 로고와 아이언맨 캐릭터가 나타나는 동시에 아크원자로 사운드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달한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