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는 ‘펫팸족’(Pet+Family) 1000만 시대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반려동물의 털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들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은 털날림으로 인한 청결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2017 반려동물 양육 실태 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면서 느끼는 고충 가운데 3명 중 1명이 '배설물, 털 등 관리가 번거롭다'(32.3%)는 의견을 내놓았다.

   

‣ 펫 전용 공기청정기 ‘위닉스 펫’

‘위닉스 펫’은 털 날림에 최적화된 ‘펫 전용 필터’를 포함한 5단계의 필터 시스템(펫 전용필터, 프리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 플라즈마웨이브)으로 반려동물의 털을 효과적으로 걸러준다.

‘플라즈마웨이브’(산소이온발생장치) 기술은 살모넬라균,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 등을 99.9% 제균해 반려동물에게는 물론, 반려인들에게도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준다. 또 최근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보호자가 외출 시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게 돼 편리하다.

 

‣ 털 제거 프리미엄 청소기 ‘컬비’

호텔을 비롯해 국내 유명 홈케어 업체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청소기 컬비(KIRBY)는 옷이나 매트리스, 침구류 등 생활용품에 묻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파워 노즐을 통해 먼지를 직접 흡입하는 방식의 청소기로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집먼지진드기,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공기 흡입용 노즐을 장착하면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반려동물의 털, 박테리아, 곰팡이 포자, 미세먼지 등의 유해물질을 빨아들일 수 있다.

컬비의 기본 구성품 중 마사지컵 도구를 이용해 반려동물의 모발 속 진드기까지 케어 가능해 눈길을 끈다. 또 짚브러시 도구를 사용하면 보호자의 의류에 붙어있는 반려동물의 털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렌탈 판매를 통해 펫팸족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덜어내고 있다.

 

 

 

‣ 스킨케어 디바이스 ‘붐펫드라이룸’

이주코리아 VUUM의 붐펫드라이룸은 반려동물 전용 스킨케어 디바이스다. 윤기 있는 털을 만드는 음이온 샤워,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근적외선 기능, 집먼지진드기, 곰팡이에 저항 효과가 있는 아로마 테라피 등 반려견에 최적화된 스킨케어 기능을 제공한다.

산책 후에 가볍게 먼지를 털어주는 에어샤워 기능과 산소 테라피 기능으로 반려동물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 전용 드라이기 ‘리젠 핸즈프리 펫 드라이어’

리젠 핸즈프리 펫 드라이어는 첨단 AC팬 모터를 사용해 소음이 적고, 일반 드라이기 대비 3배 큰 통풍구를 탑재해 건조 시간을 단축시킨다. 일반 드라이기 건조 시 소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반려동물에게는 제격이다.

스탠드형 핸즈프리형으로 그루밍의 자유도를 높였고, 음이온 기능을 통해 윤택한 모발 케어 및 살균, 탈취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5단 각도 조절을 통해 반려동물 사이즈에 최적화된 건조가 가능하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