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사회에 대한 불만족 때문일까. 정치·경제를 다루는 도서들이 꾸준히 출판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예스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다섯 명의 전문가의 정치 대담을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자녀교육 학습 전문가인 인생 멘토 임작가의 엄마표 완전학습법을 담은 '완전학습 바이블',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과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모두 전주와 동일한 2위와 3위, 4위를 유지했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심판'은 새롭게 5위에 올랐다. 

인기 유튜브 채널 인플루언서의 책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는 6위를 유지했다.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의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인생 레시피 '박막례시피'는 예약판매와 동시에 15위를 기록했다.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네 계단 상승한 16위다.

부자가 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도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 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여섯 계단 상승해 7위를 차지했고,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여덟 계단 오른 9위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한 계단 내려 12위로 나타났다.

이외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이 8위,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이 10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미국 정통 성공철학에서 다루는 이론을 토대로 부와 행복을 거머쥐는 17가지 법칙을 담은 '더 플러스'가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신뢰받는 유튜버로 알려진 신사임당의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담은 '킵고잉 (KEEP GOING)'이 2위로 나타났다.

사진=예스24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