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따라 ‘예스24 eBook’ 앱을 전면 개편했다.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전면 적용했을 뿐 아니라 90일간의 유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엄선된 최적의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반영했다.

사진=예스24 제공

예스24는 독서의 편의성 및 재미를 높이기 위해, eBook 앱 최초로 개인화 기능이 적용된 ‘독서라이프’ 메뉴를 생성했다. 해당 메뉴에서는 앱 내 축적된 사용자의 독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월간 및 연간 독서량을 분석해 주는 ‘리포트’ 기능과 취향에 맞춘 도서를 자동으로 선별해 보여주는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책 구매 및 완독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독서 중 남긴 메모를 모아 보는 ‘노트’, 내가 평가한 책을 볼 수 있는 ‘평가한 책’ 기능도 탑재돼 있다.

또한 다른 독자들과 함께 책 속 감성을 나누며 독서의 즐거움을 더해줄 기능들도 마련됐다. 마음에 드는 책의 문구를 감성적인 배경에 입혀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이미지 공유하기’, 뷰어 내에서 책을 평가하거나 다른 독자들의 한줄평을 볼 수 있는 ‘한줄평 보기/남기기’, 책 속에 포함된 삽화나 사진을 모아볼 수 있는 ‘이미지 모아보기’ 등이다.

사진=예스24 제공

이에 더해, 필터링을 통해 책을 쉽게 찾거나 다운로드 여부와 관계없이 책을 분류할 수 있는 고도화된 ‘내서재’, 직접 넘기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크롤 되어 편하게 독서가 가능한 ‘자동 스크롤’, 어두운 곳에서도 시력 저하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야간 모드’ 등 독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예스24는 eBook 앱 개편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예스24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eBook 앱 관련 퀴즈를 풀거나 필수 해시태그 ‘#예스24와함께하는슬기로운eBook생활’과 함께 앱의 책장/캘린더/이미지로 공유하기 기능 중 하나에 대한 이미지를 캡쳐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1000원 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예스24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리뉴얼된 eBook 앱의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을 남기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크레마 그랑데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