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장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왔다.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가운데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근사한 한 끼를 차려낼 수 있는 ‘노파이어’ 주방용품과 하루 세 끼 집밥을 챙겨줄 '집캉스’ 주방 헬프템이 각광받고 있다.

# 전자레인지만으로 땀 한 방 없이!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찾아온 가마솥 더위에 불 없이 요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용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코멕스산업의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은 지름 24cm의 넉넉한 사이즈에 채반이 내장돼 잠 못 드는 열대야 간식으로 제격인 통닭과 냉동피자를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생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전자레인지로 20분만 조리하면 맛있는 통닭이 완성되고 냉동피자도 그대로 넣어 6분간 돌려주면 완성된다.

제품 패키지에는 코멕스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있어 라따뚜이, 토마토 감자찜, 팟타이 등 다양한 요리 영상이 제공돼 누구나 쉽게 근사한 한 상을 완성할 수 있다.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은 140도에서도 안전한 내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숨막히는 더위에 가스불 대신 전기로 빠르게 요리!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

더운 여름철, 땀을 뻘뻘 흘리게 하는 가스불 대신 전기로 요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세 개의 화구가 모두 ‘고화력 파워 부스터’ 모드를 갖춰 최대 3.0kW의 강력한 화력을 구현한다. 강한 화력은 전기레인지의 조리시간을 단축시켜 빠른 시간 안에 요리를 마칠 수 있다.

총 3구의 화구 중 좌측 상·하 2구는 ‘플러스 화구’로 일반모드일 때는 각각 화구를 분리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으며 2구를 연결하는 ‘플러스 모드’로 확장하면 구이, 부침 등의 넓은 용기를 사용할 때 편리하게 조리 할 수 있다.

# 불 없이도 튀김과 구이 요리를 편리하게, 쿠쿠 ‘쿠쿠 에어프라이어’

찜통 더위에 뜨거운 기름을 사용해 튀김, 구이 요리를 하기 부담스럽다면 에어프라이어가 제격이다. 쿠쿠의 ‘쿠쿠 에어프라이어’는 80도에서 최대 200도 초고온 공기를 만들어 내는 ‘고화력 열풍 가열 방식’을 탑재했다. 열과 열풍으로만 식재료를 고르게 굽고 튀겨 전자파 없이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 바스켓을 분리할 수 있는 이중벽 구조로 열 손실을 줄이고 테프론 코팅으로 식기세척기를 사용한 세척도 가능하다. 화이트와 베이지 색을 입힌 감성 레트로 디자인으로 출시해 주방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다.

# 집에서도 간편하게 시원한 음식 즐기기! SK매직 ‘스테인리스 휴대용 제빙기’

냉면, 빙수와 같이 시원한 요리가 먹고 싶을 때 얼음은 필수다. SK매직의 ‘스테인리스 휴대용 제빙기’는 일반적인 니켈 도금이 아닌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제빙봉을 적용했다. 별도 설치가 필요 없어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피크닉 등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얼음 크기를 3단계 조절 가능해 빙수와 스무디 등 간식은 물론 냉면, 냉국 등의 식사 메뉴까지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불판 고민은 그만, 구이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셰프토프 맥스톤 프라이팬’

여름 휴가철, 삼겹살 등 각종 구이요리는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다. ‘집캉스’족을 위한 구이요리 전용 쿡웨어를 소개한다.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셰프토프 맥스톤 프라이팬’은 홈쿡, 집밥 트렌드와 함께 집에서도 삼겹살 등 구이요리를 즐기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구이요리에 특화된 신개념 프라이팬으로 실제 돌과 유사한 표면을 구현한 모던한 스톤 디자인에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돌판 구이 느낌을 낼 수 있어 삼겹살 팬으로도 활용만점이며 다양한 사이즈 구성과 열원 사용으로 1인가구 및 모든 가정에 유용한 아이템이다. 팬 내부에 4.0mm 두께의 고순도 알루미늄을 사용해 실제 돌과 유사한 울퉁불퉁한 바위 표면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기름의 완벽한 안착력과 넌스틱 기능을 향상시켜 삼겹살 같은 고기류를 구워 즐기기에 편리하다.

# 건강한 집밥을 위한 다용도 IH냄비, PN풍년 ‘브리에 웰빙멀티 IH냄비’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요리 보다 건강한 요리에 눈길이 간다면 찜, 삶는 요리를 한 번에 도와주는 다용도 IH냄비에 주목해보자. PN풍년의 ‘브리에 웰빙멀티 IH냄비’는 높은 실용성으로 사랑받은 ‘PN 웰빙멀티냄비’를 인덕션,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깔끔한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24㎝ 규격의 양수 냄비로 몸체에 꼭 맞는 찜기를 포함하여 조림, 육수, 찜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냄비 내외면은 강력한 세라믹 코팅으로 과불화옥탄산(PFOA) 등의 유해물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냄비 몸체의 열기가 손잡이에 닿지 않는 구조로 조리시 뜨거움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였다.

# 버튼만 누르면 요리가 완성되는 멀티 쿠커, 휴롬 ‘슈퍼스팀팟’

여름철 불 위에서 조리할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를 완성하는 멀티 쿠커도 눈길을 끌고 있다. 휴롬의 ‘슈퍼스팀팟’은 120도 슈퍼스팀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은 더하고 각종 메뉴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 프로그램으로 불·물·시간 조절 없이 원터치로 셰프급의 고급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신개념 멀티쿠커다.

각종 요리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 프로그램이 셋팅돼 있어 불의 세기, 물의 양, 시간 조절할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스팀쿡, 찜, 국, 데치기, 저당밥, 죽, 이유식 등 총 9가지 스팀 모드에 따라 온도, 분사량, 시간을 자동 제어해 기호에 맞는 다양한 요리와 맛을 구현한다.

# 요리 지능을 갖춘 더 똑똑해진 에어프라이어, 필립스코리아 ‘스마트 센싱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가 가정에서 이제 필수 주방 가전으로 손꼽히는 만큼,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제품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필립스코리아의 ‘스마트 센싱 에어프라이어’는 필립스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센싱 AI 기술’이 탑재된 에어프라이어로, 자동 요리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냉동식품은 물론, 통닭, 고구마구이, 통삼겹 등 에어프라이어 대표 요리들을 단 한 번의 터치로 완벽하게 조리해 준다. 조리 과정에서 식재료의 익힘 상태를 일일이 점검할 필요가 없으며, 조리 중간에도 재료의 상태에 따라 온도와 시간이 자동 변경되어 완벽하고 맛있는 조리가 완성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