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집에서의 생활이 늘어나고 있다. 자연스레 집안 생활을 즐겁고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가전 제품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홈캉스에도 운동은 필수, 삼성전자 '삼성헬스'

삼성전자는 '홈트족'을 겨냥해 건강관리 앱인 '삼성헬스'를 스마트TV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 TV용 삼성헬스는 사용자가 미리 난이도를 설정하면 유산소운동부터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사용자 맞춤형 영상을 추천한다. 또한 명상과 수면을 돕는 콘텐츠도 있어 건강 전반을 관리해준다.

여기에 모바일에서 기록된 걸음수∙수면기록∙칼로리 소비정보 등이 연동돼 대화면 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QLED TV의 '멀티뷰' 기능으로 스스로 자세 교정도 가능하다. TV 스크린 한 쪽에 홈 트레이닝 영상을 띄우고, 다른 한 편에 모바일 화면을 연결해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비추면 홈 트레이닝 속 강사와 자신의 모습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홈캉스에 즐기는 시원한 음료 한 잔의 여유, 일렉트로룩스 '마스터9 블렌더'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가전은 유럽 미슐랭 스타셰프의 50%가 사용할 정도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마스터9 블렌더'는 강력한 분쇄력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10도 기울어진 본체는 중력의 힘을 받아 용기 내 회전력을 강화시킨다. 강한 분쇄는 원재료의 손실을 줄여줘 음식의 맛과 색감까지 살려준다. 

또한 '스마트 스피드 컨트롤'은 초보 홈카페족도 전문가 못지않은 솜씨를 발휘하게 해준다. 내장된 홀(Hall) 센서가 재료 양을 감지해 칼날 회전속도를 조절한다.  여기에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2중 안전락, BPA 프리 트라이탄 소재 용기, 터치 디스플레이로 편의성을 더했다.

# 쿨한 방에서 사원한 안마까지, 코지마 '컴피체어' '코지체어'

안마의자 전문브랜드 코지마는 리클라이너와 안마의자를 결합한 '컴피체어'와 '코지체어' 2종을 선보였다. '컴피체어'는 인체공학적 LS형 프레임으로 전신을 마사지해준다. 코스 3가지 수동 6가지로 이뤄져 있으며 하단 마사지부를 회전식으로 제작해 리클라이너 체어처럼 변형해 사용할 수도 있다.

'코지체어'는 마사지롤러가 엉덩이 하단부 빈 공간으로 들어가 일반 리클라이너처럼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스윙 기능을 통해 실제 흔들의자에 있는 것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에어강도 3단계, 안마볼 속도 3단계, 안마볼 강도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골반 및 종아리 마사지까지 시원한 안마를 경험할 수 있다.

# 늘어난 홈쿡, 어떤 오염도 손쉽게 해결...보쉬 '인덕션 전기레인지 PXE675DC5K'

보쉬 '인덕션 전기레인지 PXE675DC5K'는 세계 최고의 세라믹 상판 제조사인 독일 쇼트사의 고유 번호를 표기한 최고 등급 세라믹 상판을 적용했다. 충격과 스크래치 강하고 음식물이 흘러 넘칠 경우에도 잘 눌러 붙지 않아 관리가 간편하다. 

또한 강력한 화력이 특징이며 최대 7.4kW의 화력을 지원, 17단계로 세밀한 온도 조정이 가능다. 함께 탑재된 파워 부스터 기능은 17단계 최고 화력에서 40% 더 강한 화력으로 많은 양의 물을 짧은 시간 내 끓일 때 효과적이다. 

플렉스 존을 통해 부피가 큰 조리기구부터 작은 냄비까지 크기와 형태의 제약 없이 다양한 조리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 작동 시에는 전체를 가열하지 않고, 조리기구가 접촉한 부분만 반응하여 작동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막아준다.

# 스테인리스 유로관 정수기, 현대렌탈케어 '큐밍 더슬림 플러스'

현대렌탈케어가 스테인리스 유로관을 적용한 직수형 냉온정수기 리뉴얼 제품 '큐밍 더슬림 플러스(HQ-P2011)'를 선보였다. 냉각모듈부터 유로관까지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보다 출수 코크 높이를 1㎝ 정도 올려 텀블러나 물병이 들어갈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 특히 정수기 냉각모듈에 자외선 발광다이오드를 활용하여 세균 증식을 막아주는 '자동 UV LED 케어' 기능 및 하루에 한 번 물이 지나가는 유로관 전체를 비워 물 고임을 방지하는 '24시간 자동클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 오래 머무는 집안을 쾌적하게, 일렉트로룩스 '퓨어(PURE) Q9 파워프로'

일렉트로룩스 '퓨어 Q9 파워프로'는 파워프로 롤러와 올 뉴 모터로 더욱 강력해진 밀착흡입력이 특징이다. 플러피 소재의 파워프로 롤러로 미세먼지는 물론 마루바닥에 최적화된 설계가 산뜻한 청소를 도와준다. 또한 플러피 소재가 바닥과의 밀착력을 높이고 사이드의 'ㄷ'형 브러쉬가 롤러와 바닥 사이 최적의 에어스피드를 발생시켜 바닥먼지를 깔끔히 제거한다.

올 뉴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의 조합으로 소음은 더욱 작게, 흡입력은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또한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와 하중심 설계 모터로 손목하중은 단 800g에 불과하다. 이외 25.2V의 고용량 HD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한 번의 충전으로 53분 간 연속 사용은 물론, 청소가 끝날 때까지 강력한 파워를 유지해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