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의 유튜브 영상 ‘바이러스 때문에? 이제는 굿바이-러스할 때!’가 1주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캐리어에어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를 응원하기 위해 ‘굿바이-러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일환으로 처음 선보인 영상에 긍정 댓글이 이어지며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사용함으로써 바이러스에게 작별 인사를 전하면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일상을 선물 받는다는 내용이다. 안전한 실내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항바이러스 기능 제품을 소개하면서 만남을 자제해야 하는 현실에 공감대가 형성된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캐리어에어컨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벤트가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와 ‘비말확산 억제모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사용함으로써 바이러스에게 이별을 고하는 내용의 영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에 필수 해시태그(#굿바이_러스, #GOODBYE_RUS)와 함께 보고 싶은 친구를 소환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1명), 백화점 상품권(20명),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4일 발표된다.

한편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권고한 사항을 반영한 제품이다. 헤파필터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헤파필터 내 오염을 억제하기 위해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이 있는 구리 소재를 필터 지지체에 함유시키는 특수 설계가 적용됐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 원리는 필터 내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입자를 영양소로 오인해 흡수하고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는 것이다. 이후 표면에 공기 중의 활성산소가 유인돼 대사 작용에 심각한 방해를 받아 결국 활성이 억제된다.

또한 비말확산 억제모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해당 모드는 ‘풍량 제어’ 및 ‘환기 알람’ 기능으로 구성됐다. ‘풍량 제어’ 기능은 컨트롤러에 의해 공기청정기의 토출 유속을 낮춰 비말 확산을 억제한다. ‘환기 알람’ 기능은 비말확산 억제모드 진입 후 2시간 경과 후 운전 정지하면서 ‘환기 표시’ 및 ‘환기 알람’ 부저음을 발생해 사용자가 잊지 않고 실내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전기료 걱정도 덜어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