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에서 판매하는 중소기업 인기상품을 미국 이베이, 큐텐재팬 등에서 바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은 지난 8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고, 국내 중소기업 인기 상품에 대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온라인 수출지원 정책 중 하나로,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9월 1일부터 국내 온라인몰 인기상품과 수출 유망상품은 별도의 입점 절차 없이 미국 이베이, 큐텐재팬, 쇼피 등 3개의 글로벌 온라인몰에 등록, 판매 연계가 가능해졌다. 전자무역 전문기관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의 구매확인서 발급 지원을 통해 수출 기업화 과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국내 인기·유망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제품 취합, 현지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중기부와 중진공은 국내 인기·유망상품 풀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지원한다.

실제 K팝, K컬처 등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베이 사이트에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기준 한국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 큐텐재팬에서는 한국 뷰티-패션 한국상품 매출이 올해 1월부터 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130% 늘어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