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서도 동심을 잃지 않는 어른아이, 키덜트(Kid+Adult)족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오로지 키덜트족의 취향을 꼭 저격하는 전문관을 마련하면서 고객들의 끊이지 않는 발길을 이끌고 있다.

   

‣ 옥션 ‘All about KIDULT’

오픈마켓 옥션은 올 초 키덜트 전문관 ‘올 어바웃 키덜트(All about KIDULT)’를 오픈했다. 어른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블, 스타워즈, DC, 원피스, 진격의 거인 등 유명 캐릭터와 함께 레고, 건담, 드론, RC자동차 등 인기 키덜트 상품을 상시적으로 할인 판매한다.

키덜트족의 원스톱 쇼핑공간을 표방하는 ‘올 어바웃 키덜트’는 고가의 피규어부터 블록, 드론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키덜트가 취미 영역의 하나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시장도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가격 거품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물품을 손쉽게 찾게 하며 키덜트족의 성지로 점점 발전해가고 있다.

  

‣ 교보문고 ‘하비랩’

교보문고가 하비박스와 함께 고객의 성격 유형 타입을 반영한 취미상품과 도서를 추천하는 '하비랩'을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오는 27일까지, 광화문점에서 9월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하비랩'를 방문한 고객은 34개 문항에 응답해 총 네 가지의 성격 유형 중 자신의 성격 유형 타입을 알 수 있다. 각 성격유형에 맞는 취미 용품이 담긴 하비박스 코너에서 상품과 책을 추천받게 된다.

하비박스에는 건담, 스트링 아트, 토이카메라, 마술박스, 다연 차, 동파이프 조명, 드론, 책꽂이 DIY 아트 등 다양한 취미 용품이 담겨 있다. 하비박스는 2만원~16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판매되며, 하비랩에서 해당 취미를 체험할 수도 있다.

하비박스를 구매하거나 성격유형타입 분석에 참여한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비박스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도서교환권 2000원권을, 영업점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 성격유형타입 분석을 마친 고객에게는 도서교환권 1000원권이 주어진다.

  

‣ G마켓 ‘G키덜트 전문관’

오픈마켓 지마켓이 20일까지 'G키덜트 전문관'을 열고 다양한 키덜트 제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레고와 피규어를 비롯해 올 상반기 가장 핫한 키워드로 선정된 피젯스피너 등은 최대 60%, 레고 제품의 경우 '75827고스트버스터즈 소방본부'와 '21308 어드벤처타임'을 각각 26%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밖에도 마블‧DC‧원피스‧로보트태권V등 다양한 피규어 정품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고, 드론도 최대 43%까지 할인 적용돼 1만6500원부터 8만3000원에 판매한다.

추천 상품 2개를 매일 10개씩 한정 수량 초특가로 선보이는 '데일리딜'도 진행된다. 데일리딜 제품은 매일 오전 00시에 공개한다. 여기에 키덜트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20만원 상당의 RC카 '트랙사스'를 비롯해, 70여 만원대의 '3DR SOLO 드론', '핫토이 아이언맨 피규어', '레고 스타워즈 데스스타'를 각각 1명씩 선정해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