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카드뉴스 문화
[카드뉴스] '여신강림'→'스위트홈'…하반기, 드라마로 돌아오는 인기웹툰
PREV
NEXT

수년간 연재된 인기 웹툰이 드라마 또는 영화화 되는 일이 더 이상은 드물지 않게 됐다. 올 상반기만 해도 '이태원 클라쓰'를 필두로 '메모리스트', '루갈', '계약우정', '쌍갑포차', '저녁 같이 드실래요?', '어서와', 그리고 '편의점 샛별이' 등 다양한 '웹툰 원작 드라마'가 시청자들과 만났다. 하지만 이들 중 '이태원 클라쓰'를 제외하고는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해 아쉬움을 안겼던 바. 이 가운데 올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매력의 웹툰들이 드라마로 재탄생돼 안방극장을 찾는다. 2020 하반기 공개를 앞두고 있는 웹툰 원작 드라마들을 살펴보자.

# 연애혁명
232 작가의 웹툰 '연애혁명'은 왕자림과 공주영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개념 개그 로맨스. 이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드라마가 지난 1일부터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왕자림 역의 이루비, 공주영 역의 박지훈을 필두로 더보이즈 영훈, 정다은, 우주소녀 다영, 안도규, 고찬빈 등이 출연한다.

# 아만자
레진 코믹스에서 연재된 김보통 작가의 '아만자'는 말기암 선고를 받은 27세 취업준비생의 이야기가 담긴 웹툰이다. 지난 1일부터 카카오TV에서 방송 중. 주인공 박동명과 그의 여자친구 민정 역에 각각 지수, 이설이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오현경, 유승목, 이종원 등이 출연 중이다.

# 85년생
30대 여성들이 지닌 고민과 사랑을 담은 혜원 작가의 '85년생'은 '아직 낫 서른'이라는 제목의 웹드라마로 재탄생 된다. 8월 중 촬영을 시작해 연내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인공 서지원 역에는 정인선, 그의 첫사랑 이승유 역에는 강민혁이 발탁됐다. 이어 안희연, 송재림 등이 캐스팅 라인업에 올랐다.

# 여신강림
지난 2018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야옹이 작가의 '여신강림'은 주연 캐스팅을 마치고 하반기 tvN에서 방송 예정이다. 외모 콤플렉스를 가졌던 주경과 남모를 상처를 지닌 수호가 만나 성장하는 이야기로, 문가영, 아스트로 차은우, 황인엽을 비롯해 오의식, 임세미, 박유나 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 경이로운 소문
장이 작가의 다음웹툰 '경이로운 소문'은 영원불멸의 삶을 위해 지구로 내려온 악한 영혼들을 잡는 카운터들의 이야기. 인기리에 시즌2 연재중인 '경이로운 소문'은 올 하반기 OCN 새 토일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주인공 소문 역의 조병규를 필두로 유준상, 구구단 김세정 등이 출연한다.

# 간 떨어지는 동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나 작가의 '간 떨어지는 동거'는 얼떨결에 구미호와 한집살이를 하게 된 여대생의 이야기를 담았다. 여주인공 아담 역에 혜리, 수컷 구미호 신우여 역에 장기용, 신우여의 '여자 구미호 친구' 양혜선 역에는 강한나가 출연 제안을 받고 검토 중이며 tvN 하반기 편성 논의 중이다.

# 스위트홈
약 3년간의 연재 끝에 지난 7월 완결된 김칸비/황영찬 작가의 네이버웹툰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김남희, 고민시, 박규영 등이 캐스팅됐다.

#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주동근 작가의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역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재탄생 된다.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등 쟁쟁한 신예들이 캐스팅, 4분기 방영 목표로 촬영 중이다.

# 크라임퍼즐
'크라임 퍼즐'(글: Meen, 그림: 미상)은 불과 1년 전에 연인이었던 두 사람이 살인자와 범죄분석관으로 만나 연쇄살인의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스릴러물. 스튜디오329에서 제작, 연내 편성을 목표로 캐스팅 작업 중이다. 경찰대 스타 교수이자 천재 범죄심리학자 한승민 역에는 박해진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김나연 기자  delight_me@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