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집 안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콕 생활 극복을 위한 ‘정주행’이 하나의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외 드라마나 웹드라마, 웹툰 등 그동안 회차가 쌓여 볼 엄두가 나지 않았던 작품을 마음 놓고 감상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우울함을 겪는 이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간 순삭, 다양한 장르의 웹툰 작품을 정주행하며 슬기로운 집콕 라이프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 지금 보기 딱 좋은 최근 완결작

네이버웹툰 ‘가담항설’은 홀로 한양으로 떠난 도련님을 찾는 주인공 복아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원래 정체는 길가에 세워져 있던 돌인 항설의 여행기를 그린 동양적 세계관의 판타지 소년 만화다.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로 웹툰 특유의 경쾌함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으며 특히 말과 글자의 힘이 현신한다는 참신한 설정을 더해 눈길을 끌었다.
 
2016년 1월 연재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완결된 ‘가담항설’은 유약했던 주인공이 동료들과의 믿음을 기반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그려내 감동을 자아냈다. 특히 매화 마음을 위로하는 수많은 명장면과 명대사를 남겨 화제를 모았었다.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네이버웹툰 ‘가담항설’ 명대사 모음이라는 게시물이 돌아다녀 누리꾼들의 관심을 샀으며 ‘인생 웹툰’ ‘읽는 내내 감탄한 웹툰’을 비롯해 ‘삶이 지치고 앞이 막막해 세상살이가 힘든 이들에게 추천한다’는 댓글이 달리며 호평을 받았다.
 
최근 완결된 네이버웹툰의 ‘만찢남녀’는 지난 6월 김도연, 김민규 주연의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로 제작 방영돼 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얼굴도 이름도 만화 속 캐릭터와 같은 항마력 제로의 만찢녀 한선녀와 10년 전 순정만화 속에서 현실로 튀어나온 진짜 만찢남 천남욱의 좌충우돌 로맨스 판타지를 그렸다.

한 번쯤은 상상해봤을 만화책 속 남자 주인공과의 로맨스라는 스토리 설정은 유치하지만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싸이월드, 인터넷 소설, 벽치기 키스 등 10년 전 감성에 흠뻑 취한 천남욱의 행동과 말투는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동시에 옛 시절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2018년 네이버웹툰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한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에서 8강에 진출한 우수작 ‘친애하는 X’도 약 1년간 연재하다 최근 최종화를 선보였다. 작품은 몰락하게 된 유명 여배우 아진과 그의 아버지가 재혼하면서 생긴 새어머니의 아들 준서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아진은 반사회성 성격장애, 즉 소시오패스로 과거 아버지의 범죄에 동조한 바 있다. 준서는 이런 아진의 계산적이고 잔인한 행동에 지쳐 그가 소시오패스라는 사실을 폭로한다. 섬세한 작화와 예측 불가능한 치밀한 스토리라인은 물론, 현실을 날카롭게 짚어내는 명대사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최근 드라마화 제작이 확정돼 더욱 화제를 모은다. 

# 인기 완결 작품, 장르별로 골라본다!

보고 싶지만 유료여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완결 웹툰을 매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네이버 웹툰 앱은 완결 명작을 24시간마다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추천완결’ 코너를 서비스하고 있다. 로맨스부터 드라마, 스릴러, 판타지 장르까지 다양한 완결 명작을 장르별 또는 최신순, 인기순, 성별(여성·남성) 인기순으로 추천 제공해 웹툰 정주행에 최적이다.

 이중 현재 연재 활동 중인 인기 웹툰 작가들의 전작들도 눈에 띈다. 현재 로맨스 판타지물 ‘이번 생도 잘 부탁해’로 주목받고 있는 이혜 작가의 전작 ‘오늘도 사랑스럽개’다.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새벽마다 강아지로 변하는 저주에 풀기 위한 여자와 강아지가 무서운 남자의 밀고 당긴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연재 내내 네이버웹툰 일요 웹툰 상위권 차지하고 즐겨찾기 구독자 수 66만여명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해왔다. 취향도, 성격도 반대인 두 남녀가 서로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려내 입꼬리가 절로 올라가는 설렘을 유발한다.
 
스포츠 웹툰 ‘파도를 찾아라!’는 시골에서 서울로 상경하게 된 강파도가 전학 간 학교에서 수영 선배와의 내기에서 승리하고 교감 선생님의 눈에 들어 체육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진정으로 수영을 좋아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연습하는 파도의 성장기는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어 국가대표로 발탁되기 위해 노력하는 파도의 모습은 독자들의 진심 어린 응원을 이끌어낸다. 최근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싸움독학’의 그림 작가인 김정현 작가의 작품으로, SPP 2018 웹툰 어워드 대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사진=네이버 웹툰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