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이 자유로운 여행을 갈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온라인 힐링 캠페인 #호텔스닷컴방구석힐링여행을 진행한다.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호텔스닷컴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인식 및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의 93%는 여행이 정신과 육체적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설문결과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여행 타입에도 반영됐다. 특히 한국 여행객들은 리조트 휴가(36%), 가족여행(45%), 바닷가 휴가(35%)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 휴식을 즐기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휴가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또한 조사에 따르면 차세대 힐링여행은 요가나 스파 등 기존 ‘웰빙’ 액티비티로 인식되는 활동의 틀에서 벗어나 그 의미와 영역이 더욱 확장됐다. 젊은 세대의 이상적인 힐링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47%) 좋은 영양분을 섭취하며 미각을 만족시키는 여행(66%) 등으로 새롭게 해석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을 꿈꾸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호텔스닷컴은 9월 28일까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를 비롯 국내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 경품 행사를 개최한다. 추첨을 통해 행사 참가자 중 세 명에게 호텔스닷컴을 통해 예약 가능한 30만원 상당(기타 요금 및 세금 제외, 이용약관 적용)의 국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전체 공개 계정에 가장 떠나고 싶은 힐링여행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사진과 힐링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유를 올리고 이벤트 해시태그인 #호텔스닷컴방구석힐링여행 #호텔스닷컴과 @hotelsdotcom 태그를 함께 등록하면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내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숙박권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해당 기간 내 언제든 원하는 때에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힐링을 위한 여행지라면 해외에서 찾을 필요는 없다. 국내 설문 응답 여행자가 선호한 비치 리조트(56%)와 럭셔리 5성급 호텔(56%), 온천 리조트(46%)* 등의 숙소가 국내에도 다양해 충분히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

힐링여행을 떠나는 데 있어 여행지도 중요하지만 객실에 비치된 편의시설 등 사소한 부분들 또한 간과할 수 없다. 호텔스닷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 중 58%는 웰빙을 위해서 깨끗한 수건이 필수 어메니티 중 하나라고 답했고 높은 퀄리티의 호텔 뷔페 (51%), 공용 손세정제 같은 위생 시설 역시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