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뮤지컬 ‘광주’, 1차 티켓오픈과 동시 공연 전체 예매율 1위

창작뮤지컬 ‘광주’가 공연 예매순위 1위를 차지하며 무대에 대한 뜨거운 기대를 입증했다.

민우혁, 테이, 서은광(BTOB), 민영기, 김찬호, 장은아, 정인지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치열한 예매 전쟁을 예고했던 뮤지컬 ‘광주’는 15일 오후 2시 진행된 1차 티켓오픈 이후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내 모든 공연을 통합한 전체 부문 예매율 1위를 석권했다.

오는 10월 9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할 뮤지컬 ‘광주’는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작품이다.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만큼 필수 관람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15일 오전 1차 티켓오픈을 앞두고 공개된 트레일러는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후편 총 2개 구성으로 5∙18민주화운동 당시 절체절명의 위기에 봉착했던 실제 상황을 가감 없이 담아내고 있다. 특히 당시 시민들을 연행해 고문이 자행됐던 505보안부대와 5∙18민주화운동의 심장이었던 옛 전남도청에서 촬영돼 그날의 광주에 대한 현장감과 리얼리티를 살렸다.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뮤지컬 ‘광주’는 1980년대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이다.

사진=라이브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