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훈 감독이 비투비 이민혁의 열정에 감탄했다.

사진=오퍼스픽쳐스 제공

17일 온라인을 통해 9월 23일 개봉하는 영화 ‘검객’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지난 16일 언론배급시사회를 열었던 ‘검객’은 코로나19 여파로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기자간담회로 대체했다. 이날 최재훈 감독과 주연배우 장혁, 김현수가 기자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검객’은 광해군 폐위 후 세상을 등진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이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다시 칼을 들게 되면서 시작되는 리얼 추격 액션 영화다.

인기 보이그룹 비투비의 멤버이자 작사, 작곡, 연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쳐온 이민혁은 첫 스크린 데뷔작 ‘검객’에서 하나뿐인 왕을 지키려는 신념을 가진 겸사복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재훈 감독은 이민혁에 대해 “저는 민혁 배우가 운동을 잘 하는 지 몰랐다. 배우들이 직접 액션을 해야했다”며 “액션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었는데 캐스팅하고 나니 엄청난 운동신경이 있다는 걸 알았다. 상상이상으로 놀랐다. 장혁 배우처럼 놀라운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민혁 배우도 액션 신을 정말 잘 소화했다. 대사가 없는 신에서도 눈빛으로 감정을 다 표현했다. 클로즈업 했을 때 민혁 배우의 모습에서 장혁 배우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화 ‘검객’은 9월 23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