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과 함께 다가온 가을, 아직 겉옷을 입기에는 부담스러운 날씨이므로 격식을 갖춘 자리가 예정되어 있다면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LBL, 무크, 마지셔우드

원피스는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 단품으로 착용해도 우아하고 품격있는 이미지를 완성해주므로 가을철 다양하게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또 같은 디자인이라도 니트, 비스코스 레이온, 트위드 등 소재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만들어주기에 여러 벌 소장하더라도 끊임없이 욕심 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무드와 포멀한 무드에 따른 원피스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보기만 해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니트 원피스는 여유로운 무드의 페미닌룩을 완성하기 위한 핵심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정교하게 짜인 니트 소재는 신축성이 뛰어나 편안하고, 캐시미어와 비버 소재가 혼용된 경우 기분 좋은 촉감을 선사하므로 오랜 시간 착용할 수 있다.

무릎 밑으로 우아하게 떨어지는 기장은 체형을 커버해주고, 부담스럽지 않아 움직임에 제약이 적다. 계절감에 맞는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해 가을에는 단독으로 매치하고, 겨울에는 코트와 패딩 속 이너로 활용해보자. 숄더백과 부츠를 함께 매치하면 더할 나위 없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사진=라우렐, 잇미샤, 무크, 마지셔우드

포멀룩에는 은은한 광택이 세련된 느낌을 주는 비스코스 레이온과 고급스럽고 단아한 느낌의 트위드 원피스를 제안한다. 원피스 소매와 몸판, 스커트 등에 자연스럽게 잡히는 셔링 디테일은 여성미를 극대화해주며 벨트로 허리를 잡아주면 라인을 슬림하게, 하체를 더욱더 길어 보이게 한다.

솔리드 컬러는 도회적인 느낌을, 기하학적 패턴은 감각적인 느낌과 동시에 시선을 분산 시켜 결점을 가리기 좋다. 패턴 원피스에는 액세서리를 최소화하여 스타일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미니백과 하이힐로 도시적이고 시크한 패션을 완성해보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