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맞는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올 추석연휴에는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 머물며 직접 요리하고 끼니를 해결하는 이른바 '홈추족'이 늘 것으로 전망된다. 다가오는 추석, 집밥 고민을 덜고 식사 준비를 더욱 간편하게 해줄 스마트 주방 아이템을 알아본다.

# 천연 소재로 맛과 영양 그대로,  WMF 압력솥 '퓨전테크 퍼펙트 프리미엄'

각종 영양밥부터 잡채, 갈비찜까지 활용도가 높은 WMF 퓨전테크 압력솥 '퓨전테크 퍼펙트 프리미엄'은 천연 미네랄로 이뤄진 특별한 소재 퓨전테크로 만들어졌다. 고온, 고압에도 재료의 맛과 향, 영양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 미네랄의 항균 효과로 유해한 균의 증식을 막는다.

올인원 컨트롤 손잡이를 적용해 초보자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손잡이 하나로 여닫기는 물론 2단계 압력 조절이 가능하며, 쉽게 분리가 가능해 세척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제품보다 단단하고 스크래치와 마모에 강해 녹슬거나 변색이 거의 없어 오래도록 새것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 식중독 유발 세균까지 말끔하게, LG 식기세척기 '트루스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 기능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킨다.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최근 LG전자는 트루스팀 기능이 적용된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살균세척코스로 식중독균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6종 모두 99.999% 제거했다고 밝혔다.

# 추석연휴 번거로움↓, 모두렌탈 음식물 처리기 '에코체'

모두렌탈의 '에코체'는 콤팩트한 크기에 최대 처리 용량은 4리터로 여러 번 음식물쓰레기를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프리미엄 음식물 처리기다.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시스템으로 부패와 악취 없이 음식물 쓰레기를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동 시 35㏈ 이하의 저소음으로 아이가 잘 때나 늦은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별도 설치 없이 집안 어디에나 놔둘 수 있으며, 에코 그린, 에코 베이지, 에코 핑크 등 총 3종 컬러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