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거리두기 추석!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

코로나19 영향으로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모습에도 변화가 생겼다. 비대면 온라인 선물 준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타임커머스 티몬이 1일 발표한 고객 1500명 대상 추석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추석 선물은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거나 선물하기를 활용하겠다’는 응답이 전체의 25%로 가장 높았다. 이에 각 업계는 추석 특수를 잡기 위한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다. 안전하게 추석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추석맞이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사진=한국솔가 제공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는 다음달 4일까지 솔가몰에서 ‘추석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종합건강 실속 세트∙관절 건강 세트∙면역 세트 등 ‘솔가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솔가몰에서 ▲3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0명에게 ‘파리바게트 기프트콘 3만원권’ ▲15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200명에게 ‘솔가 츄어블 칼슘 500㎎’ ▲8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500명에게 ‘솔가 금장 케이스’를 선물한다. 또한 19일 기존 솔가몰 회원 대상 모바일 전용 쿠폰을 발급한다. 20일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은 솔가 전품목 대상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는 동원몰에서 ‘추석 선물대전’을 27일까지 진행한다. 동원 선물세트∙한우∙과일∙홍삼 등 1800여 종의 식품세트와 생활용품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온택트 트렌드에 맞춰 명절 선물세트를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모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은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원하는 시점에 선물을 발송할 수 있으며 선물 수령자는 간편하게 주소만 입력하면 원하는 날짜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다음달 1일까지 ‘2020 추석 기획전’을 전개한다. ▲선물세트 ▲명절준비 ▲추석식탁 ▲사전예약 등 프로모션별로 페이지를 나눠 구성했으며 선물 대상에 따른 별도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비대면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에 ‘스팸’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할인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온라인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한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 ‘스팸’ 선물세트 가격대를 1만~7만 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가장 인기 있는 ‘스팸 8호(스팸200gx9·3만9500원)’를 비롯해 스팸 1호, 스팸 6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스팸’과 고급유, 올리고당, 참기름 등이 함께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도 확대했는데 특히 4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비중을 늘리며 소비자 만족에 힘썼다.

사진=선진 제공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은 ‘추석 선물세트’ 17종을 출시하며 선진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구매 편의성을 확대했다. 건강이 중시되는 요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육류와 육가공품으로 구성됐다.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선진포크한돈세트를 필두로 한우세트와 선진공방 수제햄세트가 대표적이다. 종돈에서부터 생산 전반을 선진에서 직접 관리해 원재료부터 남다른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기 명절 선물인 캔 햄 제품의 경우도 수입육이 아닌 선진포크한돈만을 원료로 사용하며 품질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볼 수 있다.

사진=배상면주가 제공

각 지역의 고품질 원료로 빚어내 좋은 맛과 향이 담긴 배상면주가는 추석맞이 선물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 다른 주류의 온라인 판매는 금지돼 있지만 지역 특산물과 국산 농산물로 제조한 전통주는 온라인 판매가 허용되기에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이번 온라인 기획전은 ‘느린마을소주21’ ‘오매락퍽’ ‘자자연연3호’ ‘옹기막걸리’를 비롯해 프리미엄 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와 안주 제품 ‘느린마을 전’으로 구성됐다. 제품들은 네이버 쇼핑, 카카오 커머스, 인터파크, 펀샵, 29CM 등 대부분의 이커머스 채널과 자사 주류 판매 플랫폼 ‘홈술닷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