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로써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원서 접수 기간도 마지막 날을 맞았다. 그간 준비해온 것들이 결실을 맺는 중요한 날인 만큼 오는 12월 3일 치러지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긴장감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 대망의 'D-100'을 맞이한 데 이어 앞으로 수능까지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상황.

이에 최근 SNS 상에서는 명문대생 아이돌의 포토카드를 '수능 부적'처럼 여겨 백방으로 구하러 다니는 행위가 하나의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에 사진만 갖고 있어도 '수능 대박 기운'을 몰고다닐 것 같은 '성적 상위 클래스' 엘리트 아이돌들을 살펴봤다.

# 슈퍼주니어 규현
고교시절 수학경시대회 대상 수상 등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는 규현은 데뷔 전, 수능을 망쳤음에도 정시로 경희대에 합격했다는 풍문으로 유명하다. 스케줄 중에도 높은 출석률을 기록할 정도로 학구열이 높았으며, 직접 쓴 논문으로 대학원 과정까지 수료해 화제를 모았다.

# 블락비 박경
tvN '문제적 남자'에 고정으로 출연하면서 '뇌요미' 활약을 펼쳤던 박경은 유년시절 수학영재원에 다녔을 정도로 일찍이 비상한 머리를 자랑해왔다. 지난 2016년 아이돌 최초로 멘사 합격 소식을 전했으며 등급은 상위 1%, IQ 156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 뉴이스트 아론
미국 LA 출신이자 한국계 미국인(교포 3세)인 아론은 데뷔 전 미국 대학생들의 로망인 뉴욕대 NYU 자유전공학부에 합격한 우등생. SAT에서 에세이 만점을 받는 등 상위 0.5%의 성적을 기록한 수재다. 미국인임에도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는 등 뛰어난 언어능력은 덤.

# 방탄소년단 RM
RM은 중학생 시절 독학으로 토익 850점을 기록, 텝스 797점을 받기도 했을정도로 일찍이 공부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IQ 148에 고교시절 전국 모의고사에서 수학, 외국어, 사회 과목에서 전국 상위 1.3% 성적을 기록했으며,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UN 연설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 레드벨벳 웬디
초등학생때부터 캐나다와 미국에서 유학 생활을 했던 웬디는 중학생 때 미네소타 주니어 하이스쿨 수학경시대회에 나가 주에서 5등을 기록, 오바마 대통령상을 받을 정도로 성적이 우수했다. 매 학기 학점 3.85 이상인 우수학생으로 뽑혔으며 학교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렸다.

# 데이식스 영케이
동국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유명한 영케이는 어린시절 홀로 캐나다에서 4년간 유학생활을 했다.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대학 역시 외국어 특기자 전형으로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대학 재학 당시에도 학업과 활동을 빈틈 없이 병행하며 과제까지 완벽히 소화해내 감탄을 안기기도 했다.

# 아스트로 차은우
중학교 재학 시절 전교 3등에 학생회장까지 한 엄친아. '도전 골든벨' 참가자로 나왔던 것으로 유명하며, '1대 100' 출연 당시에도 최후의 2인까지 갔을 정도로 명석한 두뇌를 가졌다. 수시 전형으로 성균관대에 입학했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까지 유창하게 구사하는 엘리트.

# 우주소녀 루다
루다는 최근 방송에 출연해 학창시절 전교 15등, 수학 경시대회 2등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고 밝히며 '뇌섹' 면모를 드러냈다. 화학공학과 진학이 꿈이었다고 밝힐 정도로 화학 분야에 관심이 많았으며, 엠넷 '방문교사'에서 수학교사로서 1:1 과외를 펼치기도 했다.

# SF9 인성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출신인 인성은 고등학교 시절 강남 8학군 학교에서 전교 33등까지 기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스케줄로 인해 공부를 못했음에도 토익 800점 이상의 점수를 따냈으며 2019 수능 전에는 직접 수능특강 V앱을 진행했을 정도로 브레인을 담당하고 있다.

# 더보이즈 케빈
어린시절 캐나다로 이민을 갔던 케빈은 데뷔 전 캐나다 명문 대학 UBC에 입학해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다. UBC는 토론토, 맥길과 더불어 캐나다 3대 대학으로 꼽히는 종합대학으로, 학력으로는 여타 아이돌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엘리트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