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과 최백금상을 수상한 영화 '종이꽃'이 배우들의 케미가 가득한 보도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종이꽃'은 사고로 거동이 불편해진 아들과 살아가는 장의사 성길이 옆집으로 이사 온 모녀를 만나 잊고 있던 삶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는 이야기다. 제53회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에 해당되는 백금상과 남우주연상(안성기)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국내외의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영화의 소재이자 제목인 '종이꽃'에 담긴 메시지는 현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큰 의미를 부여한다. 장례문화에서 사용된 종이꽃은 꽃이 귀하던 시절, 소외 받거나 가난했던 이에게도 삶을 정리하는 마지막에 숭고함을 표현하기 위해 장식으로 사용됐다.

연출을 맡은 고훈 감독은 가진 것과 상관없이 인간의 존엄에 대한 평등성을 표현할 수 있었던 이 소재를 통해 특별한 의미를 담고 싶었다고 전한다. 고훈 감독은 "자본주의 사회에서도 최소한 지켜야 할 인간 존엄과 죽음 앞에서 평등하 듯, 누군가의 죽음이 돈과 자본의 잣대로 취급되지 않는 바람을 담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배우들의 깊은 감성과 서로 간의 케미를 엿볼 수 있다. 먼저 집중해 종이꽃을 접고 있는 모습과 시신 앞에 서있는 성길의 모습은 죽음 앞에 모든 이는 평등하다는 생각을 가진 그의 내면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앞집 이웃 소녀 노을과 고양이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은 사람 이외에도 삶을 살아가는 모든 존재에 대한 존엄을 지키고자 하는 영화의 깊은 메시지를 전한다. 

얼굴에 큰 상처가 있지만 밝게 웃는 은숙과 그의 딸 노을의 모습은 그들의 숨겨진 사연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사고로 거동이 불편해진 성길의 아들 지혁과 은숙이 함께 달리는 모습은 아픔 속에서도 서로의 기적과 희망이 돼주는 따뜻한 이야기를 기대하게 한다. 

국민배우 안성기가 장의사 성길 역을 맡았다. 63년 연기 인생을 통틀어 가장 묵직한 울림과 따뜻한 위로를 예고한다. 숨겨진 아픔이 있지만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성길의 이웃 은숙 역은 유진이 맡았다. 1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 밝고 따뜻한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고로 삶이 무너진 성길의 아들 지혁 역은 청춘배우 김혜성이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또한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아역배우 장재희가 어른들 속에서 순수함으로 희망을 전하는 은숙의 딸 노을 역으로 극의 활력을 전한다. 

한편 '종이꽃'은 10월 개봉 예정이다.

사진=영화 '종이꽃' 스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