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린 시아마 감독의 성장 유니버스 대미를 장식할 영화 '걸후드'가 1차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걸후드'는 집, 학교 어디에서도 목소리를 낼 수 없었던 마리엠이 운명처럼 세 친구를 만나 반짝이는 자신을 찾아 나서는 찬란한 성장담이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는 셀린 시아마 감독의 작품이다. '톰보이' '워터릴리스'를 잇는 '성장 3부작' 대미를 장식한다.

집에서는 어린 동생들을 돌봐야 하고, 학교에서는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하는 주인공 마리엠의 유일한 탈출구는 럭비 클럽이다. 경기가 시작되기 직전 긴장된 선수들의 모습은 마리엠 내면 깊숙한 곳에 자리잡은 뜨거운 에너지를 느끼게 한다.

이어 마리엠에게 손을 내미는 세 친구의 등장으로 팀 걸후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푸른 조명 아래에서 찬란한 순간을 함께 맞이하는 소녀들의 모습은 앞으로 펼쳐질 일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을 만난 후 마리엠이 착용하는 승리(VICTORY)의 의미를 담은 'VIC' 목걸이가 시선을 끈다. 소년을 향해 미소 짓는 마리엠과 세상의 높은 벽을 비유하는 듯한 고충 건물 사이를 당당하게 발맞춰 나가는 팀 걸후드의 모습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아가는 소녀들의 가슴 벅찬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걸후드'는 청소년에서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도기를 겪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여성들이 공감할 만한 보편적인 스토리로 극찬을 얻으며 제67회 칸영화제 감독주간 공식 초청을 비롯해 해외 유수 20개 영화제에서 11관왕 및 21개 부문 노미네이트되며 화제를 모았다. 

오는 11월 12일 개봉한다.

사진=영화 '걸후드' 스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