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트렌드로 자리잡은 레트로의 열기가 날이 갈수록 뜨겁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힙트로’ ‘영트로’ 등의 다양한 신조어가 만들어지는 등 레트로는 더 이상 단순한 복고 열풍으로 볼 수만은 없는 하나의 중요한 사회 현상이 됐다. 이에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업계는 물론 가전과 가구 업계까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뉴트로’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사진=씰리침대 제공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는 창립 139주년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 ‘데즐링 디럭스 티아이 레트로’를 선보였다. 1922년 생산돼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씰리침대 매트리스의 플라워 패턴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네이비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패턴이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침실로 연출해 준다.

씰리침대는 레트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11월 8일까지 ‘씰리랑 꽃잠잘래?’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씰리침대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소한 다툼이 ‘꽃잠’을 통해 화해로 이어진다는 내용의 ‘화해의 기술, 꽃잠침대 – 이상형 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 인증 링크를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일정 기준에 따라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매트리스 신제품 또는 베개가 주어질 예정이다.

139주년 기념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도 같은 기간 병행한다. 전국의 백화점 및 아울렛, 대리점 내 씰리침대에 방문하면 ‘데즐링 디럭스 티아이 레트로’ ‘알토’ 등 창립 기념 신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스메그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이탈리아 종합 가전 스메그코리아는 지난 7월 레트로 라인 냉장고 3개 모델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탈바꿈된 제품은 상냉동 하냉장 형태로 가정에서 메인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는 ‘FAB30’, 소형 냉장고 ‘FAB10’, 미니 냉장고 ‘FAB5’ 3종으로 1950년대 복고풍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팝아트 컬러가 특징이다.

레트로 냉장고답게 아날로그 방식을 적용한 온도 조절 다이얼로 냉기 세기를 5가지 단계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냉장고 내부 좌우에는 사이드 바 형태의 LED 조명을 적용하고 내부 선반을 크롬 소재로 마감하여 디자인 디테일을 강화했다.

사진=푸마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푸마코리아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빈티지한 분위기가 특징인 푸마의 대표 스니커즈 ‘TX-3’를 재출시했다. ‘TX-3’는 1985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으며 푸마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다. 특히 ‘레드&블루’ 제품은 편안한 착화감과 감각적인 컬러웨이로 스니커즈 마니아들의 필수템으로 손꼽혀 왔다.

아웃솔은 부드럽고 높은 유연성, 충격 흡수가 강점인 3중 고밀도의 EVA 소재로 이뤄져 있으며 3cm의 쿠션이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푸마 ‘TX-3’는 레트로 트렌드에 맞춰 특유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블루&레드’ 컬러와 ‘그레이’ 컬러 2종으로 출시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BYC 홈페이지 캡처

국내 토종 속옷 업체 BYC는 최근 창립 74주년을 맞아 ‘국민양말 세트’를 3000세트 한정으로 출시했다. 큰 헤드셋을 쓴 현재 BYC 로고와 함께 1946년 백양 컴퍼니를 새겨 과거 양말이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기 전부터 ‘양말 패션’을 이끌었던 BYC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화이트, 그레이, 레드, 블루, 머스타드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뉴트로 패션을 트렌디하게 연출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적격이라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