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사는 삶, 행복을 누리고픈 욜로족들 사이에서 여행이 트렌드로 확산하고 있다. 특히 요즘은 일년에 한 두번 이상 거금을 쏟아부어서라도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부쩍 많아진 추세다. 일상을 벗어나기 위해 국내나 해외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줄 네개의 사이트를 소개한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한국관광공사가 투표로 선정한 필수 여행지 100개를 확인할 수 있다. 수도권, 강원권, 충정권, 경상권, 전라권, 제주권 등 지역별로 나뉘어 있어 여행지별로 확인하기 편하다. 한국 관광공사의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각 명소의 특징과 위치 등이 보기 좋게 기록돼 있다. 최근 2017-2018버전으로 작성된 한국관광 100선은 한눈에 보기 쉬운 지도로도 제작됐으며, 다운로드 해 인쇄를 하면 전국 관광을 앞둔 욜로족들에게 유용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mustgo100/mustgo100_list.jsp

 

론리플래닛

전세계 배낭 여행자들의 성지이자 세계 여행 맞춤형 정보 및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론리플래닛'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휠러 부부가 처음 쓴 여행 가이드북이자 론리플래닛의 전신인 'Across Asia on the Cheap'의 성공으로 시작된 곳이다. 현지를 직접 취재하는 론리플래닛 여행 전문가들을 중점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각으로 여행 정보를 독자에게 전해주며 정보와 교육, 재미를 갖춰야 한다는 토니 휠러의 신념을 실천하고 있다. 사이트는 뉴욕, 런던, 방콕 등 유명 여행지별로 정리돼 있다.

사이트 : https://lonelyplanet.co.kr

 

겟 어바웃

'겟 어바웃'은 다양한 직업을 가진 필진들의 엄선된 후기만 올라오는 웹진이다.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 여행지의 후기를 모두 아우르는 이곳은 항공/숙박/교통/노하우 등의 팁을 제공한다. 또한 음식, 휴양, 풍경 등의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도 있으며, 뿐만 아니라 계절별 카테고리는 각 계절마다 여행을 앞두고 있는 여행자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허니문이나 포토에세이 등의 카테고리로도 분류돼 있어 개개인의 특정한 관심사를 전부 배려한다. 키워드로도 검색 가능, 올라온 후기들 중 베스트 필진을 꼽는 것도 인상적이다.

사이트 : http://getabout.hanatour.com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최근 전세계 곳곳에서 테러 사건이 벌어지고 있지만, 트렌드로 확산된 여행 열풍은 사그라들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여행에 앞서 내가 염두하고 있는 여행지의 안전도를 확인하고 싶다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페이지에 접속하자. 각 여행지의 단계별 위험도는 물론 해외 국가별 안전 여행 정보 역시 제공하는 곳이다. 특히 네 개의 위험도에 따른 여행경보 발령현황은 여행에 앞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 정보다. 

사이트 : http://www.0404.go.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