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이후 맞는 첫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최근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추석 선물세트 시장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위메프가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한 ‘얼리버드 추석 기획전’ 데이터에 따르면, 건강식품 카테고리가 전체 거래액의 약 40%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특히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제공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알로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알로에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강화 ▲장 건강 ▲피부 건강 등 이른바 ‘면장피’ 3중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유일한 소재다.

자연주의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는 김정문알로에는 45년간의 알로에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면역력 향상을 돕는 다당체를 다량 함유한 ‘장·면역N K알로에’를 선보였다. 제주산 생알로에겔을 90% 함유했으며 분말화 과정이나 열공정을 가하지 않은 ‘생 알로에’를 활용해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했다.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음용이 편리하며 제주산 풋귤 농축액으로 알로에 특유의 쓴맛을 잡아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큐어 공식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추석을 맞아 특별히 3개월분(90포)을 39%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의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의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갖춘 완전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로 구성됐다. 단백질의 질을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10점 이상이다.

기존 ‘코어 프로틴’ 대비 단백질은 10%, 필수아미노산 류신(부원료)은 50% 늘렸으며 맛과 용해도도 한층 개선했다. 분말이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공정을 개발했다.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추석 선물세트는 분말 1캔과 스틱 14입 지관 1통, 전용 텀블러로 구성됐다.

사진=웅진식품 제공

웅진식품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시기를 맞아 젤리 타입의 '프로폴리스 면역젤리'를 출시했다. '프로폴리스 면역젤리'는 청정 자연의 100% 호주산 프로폴리스에 아연을 더해 구강 항균 작용뿐 아니라 면역 기능에도 도움을 주는 2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특허 받은 무알콜 수용성 프로폴리스 원료를 사용해 맛과 향이 부드러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쫄깃쫄깃한 젤리 타입으로 출시돼 입 안 전체에 골고루 닿아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 허니향을 넣어 프로폴리스 특유의 씁쓸하고 텁텁한 맛을 줄였으며 위생적인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과 간편성을 높였다.

사진=뉴스킨코리아 제공

뉴스킨코리아의 건강식품 브랜드 파마넥스 ‘에이지락 유스스팬3’는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와 종합 비타민&미네랄, 식물영양소(부원료) 성분을 하루 2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 혈중 중성지방 개선, 눈이나 뼈 건강 등의 기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돕는다.

사진=제일헬스 제공

제일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쎈트힐이 출시한 ‘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비타D’는 항산화와 면역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주성분은 프로폴리스로 브라질 고산지대인 미나스제라이스 지역 박카리스 나무 수액에서 채집하고, 브라질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프로폴리스만 사용해 제품을 만들었다.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17mg으로 식품의약품 기준 하루 최대함량이다. 비타민C, 비타민D, 아연, 셀렌, 12종 혼합유산균, 과채분말 등도 포함하고 있다. 제품 1변당 90정이 들어가 있으며 1일 1회 3정씩 섭취하면 된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 ‘라이필 더마 콜라겐’의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농심이 자체 개발해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콜라겐 성분이다. 원재료에서 맛 성분을 추출하는 효소분해기술을 활용해 국내 시판 제품 중 가장 작은 펩타이드 수준의 콜라겐을 만들었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 수록 흡수력이 좋아진다. 비타민C, D, E와 아연, 비오틴, 셀렌도 함유하고 있다. 하루 한번 3알로 콜라겐 1650㎎과 함께 비타민과 무기질 1일 섭취량을 한 번에 충족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