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섹시한 사람은 쉽게 눈길을 끈다. 한국에서 고학력의 연예인들이 뇌섹남 뇌섹녀로 불리우는 것처럼, 할리우드에서도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할리우드 배우들의 뒷배경엔 아이비리그 졸업장이 있다. 하버드부터 펜실베니아까지, 미국 북동부의 아이비리그 대학 출신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여성 배우 13인을 소개한다.
 
 
하버드 대학교 - 나탈리 포트만, 엘리자베스 슈
 
나탈리 포트만과 엘리자베스 슈는 미국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하버드 대학교 출신이다. 먼저 '블랙스완'으로 아카데미를 수상한 나탈리 포트만은 하버드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포트만은 공부 중독으로 유명했으나,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낮은 성적으로 하버드에 합격한 사실이 드러나 부정입학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국내에서 '라스베가를 떠나며'로 얼굴을 알린 엘리자베스 슈는 하버드 정치학 학사의 학력을 갖고 있다. 슈는 학업과 연기 활동을 겸하며 10년만에 하버드를 졸업했다.
 
 
 
예일 대학교 - 조디 포스터, 루피타 뇽, 클레어 데인즈
 
미국 코네티컷 주 뉴헤이븐에 있는 예일 대학교는 아카데미 수상 배우가 무려 두 명이나 다녔기에 더욱 눈길을 모은다. 먼저 '양들의 침묵' '피고인' 등의 영화로 아카데미 주연상을 두 차례나 수상한 조디 포스터는 예일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하며 지성미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노예 12년'으로 아카데미 조연상을 수상한 루피타 뇽 역시 예일대학교 연극대학 출신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1996년도 버전의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유명한 클레어 데인즈 역시 예일대 심리학과 출신이다.
 
 
 
프린스턴 대학교 - 엘리 켐퍼, 브룩 쉴즈
 
미국 뉴저지의 프린스턴 대학에서도 상반된 매력의 두 배우가 재학했다. 먼저 넷플릭스 시트콤 '언브레이커블 키미 슈미트'에서 키미 슈미트 역으로 해피 바이러스를 퍼트린 엘리 켐퍼를 들 수 있다. 엘리 켐퍼는 2002년 프린스턴에서 영어 학사 학위를 받았고, 재학 시절 하키팀에 속해있었다. 세기의 미녀 브룩 쉴즈도 프린스턴 출신이다. 브룩 쉴즈는 프린스턴 프랑스어학과에서 올 A학점을 받았으며, 아이큐가 155로 멘사 회원인 사실 역시 유명하다.
 
 
브라운 대학교 - 엠마 왓슨, 줄리 보웬, 로라 리니
 
'해리포터' 시리즈의 엠마 왓슨이 브라운대학교(미국 로드아일랜드 주)에 진학해 전세계 팬들의 응원을 받은 게 엊그제 같다. 이제 그녀는 어느덧 영문학과를 졸업해 UN 세계 친선 대사 활동을 이어가며 지성과 개념을 겸비한 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미드 '모던 패밀리'의 줄리 보웬과 '프라이멀 피어''트루먼 쇼' 등으로 유명한 로라 리니 역시 브라운을 졸업했다. 줄리 보웬은 브라운에서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연구했으며, 로라 리니는 러시아 연극을 전공했다.
 
 
컬럼비아 대학교 - 매기 질렌할, 줄리아 스타일스
 
제이크 질렌할의 누나로 유명한 연기파 배우 매기 질렌할은 미국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교 출신이다. 매기 질렌할은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동생인 제이크 질렌할 역시 누나처럼 컬럼비아에 입학했었던 사실이 눈길을 모은다.(제이크는 연기 활동을 위해 중퇴를 택했다) '본' 시리즈의 줄리아 스타일스도 매기 질렌할처럼 컬럼비아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 졸업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 엘리자베스 뱅크스
 
마지막으로 펜실베니아 주의 펜실베니아 대학 출신 배우로는 '헝거게임' 시리즈의 엘리자베스 뱅크스가 있다. 긴 무명 세월을 거친 뱅크스는 90년대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했다. 대학교 재학 중 연극 무대에 선 경험이 뱅크스의 연기 인생의 시작점이 된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 = 영화 '클로저' '대학살의 신' '노예 12년' '해리보터와 불사조 기사단' '내니 다이어리' '다크 나이트' '제이슨 본' 'The Next Three Days', 미드 'CSI 라스베가스' '홈랜드' '모던 패밀리', TV쇼 'FOX&Frieds' 스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