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이 올 상반기(1~8월) 온라인몰 및 홈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0% 및 88% 상승하며 온라인 채널에서의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언택트 열풍에 뷰티업계에서도 쇼핑몰,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중심 유통 채널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고기능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홈 에스테틱, 셀프뷰티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의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2049여성 대상 피부케어에 대한 관심도가 코로나19 이후 더욱 높아졌으며 온라인 구매 및 성분 중심의 중소 브랜드의 성장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케어 맛집’ 전용 화장품의 대명사인 리쥬란 코스메틱 역시 소비 트렌드 변화, 홈 뷰티 열풍에 힘입어 올 상반기 주요 채널인 온라인몰 및 홈쇼핑 채널 등에서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홈쇼핑을 통해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 및 시너지 크림 패키지는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베스트셀러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은 리쥬란의 피부 특화 DNA 물질을 고농축, 고함량의 ‘c-PDRN’이라는 성분으로 담아낸 제품이다.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홈 에스테틱’ ‘셀프뷰티’ 제품으로,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피부노화 개선 및 피부 회복을 돕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한다.

사진=리쥬란코스메틱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