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으로 일교차 큰 날씨에 예민해진 피부를 잘 다스려야 할 때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피부 속 수분은 부족해지고 대신 유분을 과도하게 분비해 밸런스가 무너지기 십상이다. 또한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민감도 역시 평소보다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및 진정 케어는 필수다. 이때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자극은 덜하고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땅김까지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듀크레이

▶ 민감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크림, 듀크레이 ‘케라크닐 리페어 속당김 보습 크림’

듀크레이의 ‘케라크닐 리페어 속당김 보습 크림’은 끈적임 없이 가벼운 발림성에도 48시간 보습 효과를 지속하는 고 보습 크림이다. 특허받은 하이드록시데신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풍부한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준다. 또 비타민 F 성분이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글리세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줘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외부 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 특허 밀폐용기(DEFI)를 사용해 위생적으로 쓸 수 있으며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보존제를 첨가할 필요가 없어 민감한 피부에 제격이다.

사진=눅스

▶ 자연유래성분으로 순하게 각질 케어! 눅스 ’베리로즈 리프레쉬 토너’

눅스 ‘베리로즈 리프레쉬 토너’는 눅스 식물연구소가 엄선한 불가리아산 다마스크 장미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 낸 수분 진정 토너다. 식물성 아하(AHA)를 더한 로즈 포뮬러가 세안 후 남은 잔여물과 과잉 피지, 각질 등을 정돈하고 진정 및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자연유래성분 95%를 함유한 약산성 토너로 피부 밸런스를 맞춰줘 민감 피부도 사용할 수 있고 알란토인 성분이 수분 장벽 케어를 돕는다.

사진=프리엔제

▶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마무리는 촉촉하게! 프리엔제 ‘워터리 클렌징 밀크’

코리아나 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리엔제의 ‘워터리 클렌징 밀크’는 식물성 밀크 콤플렉스와 유산균 발효 성분, 안젤리카 추출물 등을 함유,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클렌저다.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세안 후 각질 들뜸 없이 순하게 케어해 준다. 식물 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했고 피부에 도포 시 워터리하게 변하는 워터 캡처 젤링 시스템을 적용해 피부 노폐물은 말끔하게 제거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사진=셀퓨전씨

▶ 마스크로 약해진 피부 컨디션 회복, 셀퓨전씨의 ‘카밍 다운 크림’

셀퓨전씨의 ‘카밍 다운 크림’은 민감하고 달아오른 피부를 위한 진정 크림이다. 민감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로 인한 주요 고민들을 세심하게 케어하고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해 준다. 독자 성분인 아줄레놀과 레드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민감도를 낮춰주고, 초록빛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톤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다. 피부에 필요한 보습 인자를 촘촘하게 전달해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 보호 및 강화에 도움을 줘 극민감 피부에도 안성맞춤이다.

사진=미릴

▶ 자극 적은 미백 앰플로 트러블 자국 개선, 미릴의 ‘맑음빛 레드빈 브라이트닝 앰플’

미릴의 ‘맑음빛 레드빈 브라이트닝 앰플’은 피부 자극도 테스트 0.00 수치의 저자극 미백 앰플로, 팥의 효능을 그대로 담아 피부에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피부 톤과 결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허받은 고효율 공법으로 제조한 팥 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의 결합으로 멜라닌 이동 경로를 차단해 기미·트러블 자국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고 피부에 맑음빛을 선사한다. 또 7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꽉 차오르는 수분감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키핀터치

▶ 입술 보습은 물론 자연스러운 컬러로 생기 부여, 키핀터치의 ‘젤리 립 플럼퍼 틴트’

환절기에는 입술의 건조함이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글로스나 밤 타입의 보습 제품으로 꾸준하게 입술을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키핀터치의 ‘젤리 립 플럼퍼 틴트’는 1등급 원료인 EWG로 제조돼 입술을 자극하지 않으며, 쉐어버터와 로즈힙오일, 호호바오일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보습막을 형성하고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유리알 같은 광택감과 플럼핑 효과로 도톰하고 글래머러스한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투명한 컬러를 포함한 7가지의 쉐이드로 구성돼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고, 자연스러운 발색이 피부를 밝혀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