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I&C의 온라인 여성복 브랜드 BON:E(본이)가 폐기 시 100% 자연분해되는 포장재를 이용해 상품 배송을 시작했다.

사진=형지I&C 제공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증가한 택배 주문과 쓰레기 대란 속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친환경 포장재 활용을 시작했다. 이번 친환경 포장재는 생분해 소재 개발 브랜드 리그라운드(REGROUND) 제품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으며 토양, 공기 등에 180일 내 완전히 자연분해되는 제조 기술이 적용됐다. 포장 디자인에 불필요한 요소를 걷어내고, 최소한의 자원만 활용한 것 또한 특징이다.

BON:E는 친환경 포장재를 티셔츠, 마스크 등 부피가 작은 제품을 위한 포장에 우선 활용하고, 이후 아우터 등으로 적용 제품을 점차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 말까지 BON:E 전 제품의 배송에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하고, 포장을 위한 친환경 박스 및 테이프 등도 직접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생활 속 환경보호 방안의 메시지가 담긴 F/W 리플렛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며 리플렛은 친환경 종이와 콩기름 잉크 등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BON:E는 올해 3월 신규 론칭 이후 환경보호와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FW 컬렉션을 통해 폐페트병을 활용한 리사이클 의류를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