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리대 부작용' 논란이 발생하면서 체내형 생리대 '탐폰'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탐폰은 활동의 자유로움과 높은 위생성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아직도 무수한 여성들이 탐폰 사용에 겁을 먹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초보자들을 위한 '탐폰 사용 루틴 백서'가 국내에서 첫 발간됐다. 탐폰 사용 루틴이란 탐폰을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월경 루틴에 맞춰 익숙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말한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계획인 헬스 루틴처럼 자신의 월경 주기와 패턴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탐폰 사용 계획 및 방법을 세우는 것을 의미한다.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은 탐폰 초보 사용자에게 탐폰 사용법에 대해 알리고, 사용자에게 맞는 탐폰 사용 패턴인 ‘탐폰 사용 루틴’을 익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탐폰 사용 루틴백서’를 발간했다. 

이 백서는 지난달 탐폰 사용자의 약 60%가 탐폰 첫 사용 시 어려움을 겪고, 30%가 첫 사용 실패를 이유로 탐폰 사용을 포기한다는 유한킴벌리 자체 조사 결과에서 착안했다. 500여 명의 탐폰 장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탐폰 사용을 위한 루틴(routine)을 조사, 초보자들이 보다 쉽게 탐폰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탐폰 장기 사용자 노하우와 인터뷰 및 전문의 질의응답 등, 다채로운 정보 제공
 

백서에는 40여년간 여성 위생용품을 연구해 온 유한킴벌리의 노하우와 500명의 탐폰 장기 사용자들이 밝힌 탐폰 사용 루틴, 초보자들이 탐폰에 대해 궁금해하는 유익한 정보가 담겼다. 특히 지난 6월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에서 20~30대 탐폰 장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중 55%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탐폰 사용 노하우와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설문 결과에 착안해 자신만의 탐폰 사용 루틴을 만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본적인 탐폰 제품 구조와 탐폰 사용법부터 탐폰 장기 사용자들이 밝힌 탐폰 사용 습관과 실제 탐폰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산부인과 전문의의 질의응답이 담겨 있다. 또한, 다양한 탐폰 제품 중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 등 실제 탐폰 사용자들을 위한 유익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탐폰 사용 루틴백서 사이트 : http://www.ykbrand.co.kr/white/Board/BoardDetail/6842?menu=53&category=404&category2=

 

사진 = 유한킴벌리 제공, 탐폰 사용 루틴백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