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HMR) 상품은 1인가구의 지속적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편의점 이마트24가 외식을 삼가고 가정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피코크는 다양한 가정간편식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 자체 HMR 브랜드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19.1%)과 비교했을 때 증가세가 더 높다.

이에 이마트24는 기존 피코크 운영 상품 12종을 10월 말까지 40여 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9월 우선 도입되는 상품은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이며 10월 중 안주/간편식 17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은 차돌된장찌개, 한우고기곰탕,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마라탕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2종(신당동식 떡볶이, 분식 국물 떡볶이)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국탕찌개류는 500g, 떡볶이는 2인분 용량으로 든든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며, 4500~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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