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8-증강콩깍지’가 시청자 앞에 공개된다.

MBC 시네마틱드라마 SF8’(에스 에프 에잇/기획 MBC, DGK/제공 wavve, MBC/제작 DGK, 수필름)이 오기환 감독이 직접 밝힌 ‘증강콩깍지’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오늘 밤 10시 10분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미래형 데이트앱에서 서로의 얼굴을 속이고 만난 남녀가 앱 오작동으로 만날 수 없게 되면서 벌어지는 썸남썸녀 리얼공감로맨스 ‘증강콩깍지’는 SF와 로맨스의 신선한 조합만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 그 중에서도 증콩 아이디를 사용해서 원하는 상대와 원하는 얼굴로 마음껏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가상연애 앱인 증강콩깍지를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이상이 사용하고 있다는 독특한 설정은 본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여기에 굳이 성형 수술을 하기 전의 얼굴로 아이디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상 커플이 되어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민준(최시원)과 지원(유이)의 관계 변화와 두 사람이 선보일 환상적인 케미는 ‘증강콩깍지’를 향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연출을 맡은 오기환 감독이 ‘증강콩깍지’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킬 관전 포인트를 직접 밝혀 눈길을 끈다. 오기환 감독은 “방송을 보기 전, 혹은 보고 난 후에 ‘만약 나에게도 저런 상황이 닥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져보시면 좋을 것 같다. 이 질문이 바로 ‘증강콩깍지’를 만든 이유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좋아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증강콩깍지’라는 미래의 독특한 이야기를 보고 나서 현재 자신의 옆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아보시길 바란다. 미래의 사랑을 통해 현재의 사람을 이해했으면 하는 생각으로 작품을 완성했다”고 의미있는 메시지와 함께 작품을 향한 애정이 묻어나는 소감을 밝혔다.

그런가 하면 ‘증강콩깍지’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될 명장면으로는 극 중 지원이 민준에게 “느껴져? 이게 나야”라고 말하는 장면과 대사를 꼽았다. 오기환 감독은 “인간의 본질은 서로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료끼리 서로 악수하는 것, 연인끼리 서로 포옹하는 것, 이런 행동들이 바로 인간 존재 자체와 우리 세상을 유지하게 만드는 근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여 오늘 밤 10시 10분 방송될 ‘증강콩깍지’를 더욱 기대케 했다.

한편, MBC 시네마틱드라마 ‘SF8’은 MBC, 한국영화감독조합(DGK), 그리고 웨이브가 손잡고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내 아내의 모든 것’, ‘정직한 후보’ 등 20편 이상의 영화 제작 노하우를 가진 수필름이 제작한 한국판 오리지널 SF 앤솔러지 시리즈로 SF 장르적 특성을 살려 생생한 UHD 화면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오늘(금) 밤 10시 10분에는 ‘SF8’의 일곱 번째 작품, 오기환 감독의 ‘증강콩깍지’가 방송된다.

사진=MBC, 수필름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