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의 풍경이 코로나19로 인해 사뭇 달라지면서 부모님께 드리는 추석 선물 역시 변화하고 있다. 매년 추석이면 두 손 가득 풍성하게 명절 선물을 들고 귀성길에 나서곤 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자 부모님을 직접 뵙지 못하는 아쉬움을 담은 ‘효도 가전’이 인기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명절이면 더욱 생각나는 부모님을 위해 생활에 편의를 더해주는 특별한 ‘효도 가전’을 소개한다.

# 간단한 작동법으로 ‘음쓰’ 해결, ‘에코체’

매일 나오는 음식물쓰레기를 일일이 처리하는 일은 부모님에게도 귀찮은 숙제다. 이럴 때 쉽고 간편하게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해주는 음식물처리기가 안성맞춤이다. 특히 중장년층은 가전 제품의 작동법이 조금만 복잡해도 사용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조작이 간단하면서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에코체’는 직관적인 디자인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건조, 분쇄, 쿨링 3단계 기능을 한번에 처리해준다. 또한 고강도 3단 임펠러 파쇄구조에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음식물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킨다. 특히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99.9% 살균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 중에도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 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3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해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 각종 냄새를 탈취하며, 최대 처리 용량 4L로 음식물 쓰레기를 여러 번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작동시에는 나뭇잎 스칠 때 소리와 비슷한 24.6데시벨(㏈)로 늦은 밤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히는 편리함, ‘LG 코드제로 M9 씽큐’

거동이 불편하신 부모님은 청소기 사용 후 물걸레질까지 하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집 안을 관리해주는 물걸레 전용 로봇 청소기로 부모님께 새로운 청소 문화를 선물해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드제로 M9 씽큐’는 청소 중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탑재됐다. 물걸레에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주고 물 공급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5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바퀴를 없애고 물걸레를 회전시키는 구동부에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 음향 파워 레벨 기준 약 44㏈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거실, 주방, 침실 등을 구분해 청소를 원하는 공간이나 원하지 않는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마이존 기능도 편리하다.

# 중장년층도 커피 홀릭! 홈카페 필수템,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 ENA8’

중장년층도 젊은 층 못지않게 커피를 즐기는 세대다. 이전에는 과일 청이나 차 종류를 선물했다면 올 추석에는 집에서도 고급 카페 수준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으로 부모님의 커피 타임을 챙겨보자.

버튼 한번으로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내려주는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 ENA8'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남녀노소 어려움 없이 머신 사용이 가능하다. 내부에 남은 커피 잔여물을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버큠 클린 시스템’과 고온의 물로 자동 세척해주는 ‘원터치 자동 세척 시스템’이 있어 유지 관리도 쉽다. 분쇄된 커피에 물을 고르게 분사해 원두 본연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안개분사 추출방식’과 기존 유라 그라인더 대비 2배 빠른 분쇄 속도로 아로마를 살린 ‘AromaG3 그라인더’는 완벽한 밸런스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 10대 김치 맞춤형 숙성 모드 완성, ‘위니아 딤채 2021년형 신제품’

2021년형 딤채는 1인 가구부터 대단위 구성원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멀티플렉스형 모드가 강점이다. 파김치와 오이소박이 등 구체적인 김치별 숙성 모드를 추가했으며 김치냉장고에 주류를 보관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소주를 슬러시로 마실 수 있게 보관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등 활용성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이전 모델의 일반 보관 모드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30% 높여주는 ‘발효과학’ 숙성모드를 적용했다. 폴리페놀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딤채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에 의한 폴리페놀 증가를 확인해 소비자의 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김치냉장고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도 적극 반영했다. 혼술족, 홈파티 등의 증가로 다양한 주류를 최적의 음용 조건에 맞춰 보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소주 슬러시’ 메뉴는 젊은층의 음주문화를 반영한 신메뉴다. 영하 12도에서 10시간 이상 보관해 소주를 과냉각함으로써 얼음처럼 슬러시 상태로 소주를 즐기는 애주가들에게 인기일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신선보관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폴리프로필렌(PP) 용기 대비 장기보관력과 탈취력이 우수한 Bio 소재를 상칸의 신선보관실에까지 적용해 야채와 과일을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 항균·항바이러스 기능+비말 확산 억제모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캐리어에어컨은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진 ‘구리 소재 함유 헤파필터’를 장착한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이번 출시한 신제품은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실내 장소에서 ‘비말 감염’이나 ‘공기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표한 방역 지침을 반영한 것이다. 방역 가이드의 기준은 크게 두 가지로 첫째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내에 공기를 걸러주는 ‘헤파필터’를 사용할 것과 둘째로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할 것을 당부한 내용이다.

중대본의 권고에 따라 헤파필터 사용을 했을 뿐 아니라 헤파필터 내 오염을 억제하기 위해 ‘구리소재’를 필터 지지체에 함유시키는 특수 설계가 적용됐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KTR(한국융합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증 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 원리는 필터 내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영양소로 오인해 흡수하고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는 것이다. 이후 표면에 공기 중의 활성산소가 유인돼 대사 작용에 심각한 방해를 받아 결국 활성이 억제된다. 한편,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는 새롭게 출시되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전 모델에 적용된다.

‘비말확산 억제모드’는 ‘풍량 제어’ 및 ‘환기 알람’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풍량 제어’ 기능은 컨트롤러에 의해 공기청정기의 토출 유속을 낮춰 비말 확산을 억제한다. 또 ‘환기 알람’ 기능은 ‘비말확산 억제모드 진입 후 2시간 경과 후 운전 정지하면서 ‘환기 표시’ 및 ‘환기 알람’ 부저음을 발생해 사용자가 잊지 않고 실내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