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다. 강한 햇살과 더위로부터 벗어나게 되면서 피부보다는 외투에 신경 쓰게 되는 시기. 하지만 자외선이 적게 느껴진다고 결코 방심하면 안 된다. 기상청의 총자외선지수 연도별 월평균(2016~2018)에 따르면 9월 평균 자외선지수는 7.1이며 높게는 8.6까지 기록. 자외선지수가 7 이상일 경우 일정 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위험하다.

사진=자이엘

때문에 전문가들은 가을이나 겨울에도 여름과 같은 수준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줄 것을 강조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전반은 물론 피부 면역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케어가 자외선뿐 아니라 각종 피부 유해요소로부터 보호해주는 기능을 겸비한 ‘사계절 피부 방어템’으로 진화하고 있다.

■ 미세먼지 차단에 톤보정까지! 자이엘 ‘피네 선CC’

자이엘의 피네 선CC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사계절 내내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마이크로 배리어™를 함유해 피부 속 미세먼지가 침투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는다.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 효과를 겸비했으며, 쫀쫀하고 가볍게 밀착돼 프라이머나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 가능하다. 수분 함량이 높아 촉촉하게 발리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남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사진=LG생활건강

■ 일상 블루라이트 차단, LG생활건강 ‘수려한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등 일상에서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블루라이트 역시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자외선 차단과 블루라이트 차단에 효과적인 ‘수려한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블루라이트 차단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효능을 입증했으며, 즉각적인 톤업 효과도 부여했다. 또한 천삼설련단™과 미백기능성까지 갖춰 스킨케어 역할까지 고려했다.

사진=닥터자르트

■ 스킨케어까지 한 번에! 닥터자르트 ‘솔라바이옴 앰플’

오존층 파괴에 따른 극한의 환경으로부터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선케어 제품도 있다. 닥터자르트의 ‘솔라바이옴 앰플’은 우주미생물 소재를 적용, 자외선 차단뿐만아니라 피부 환경 개선까지 고려한 선케어 제품이다. 태양에 노출돼 뜨겁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바이옴™이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10,000ppm의 자르트바이옴™이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고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촉촉한 앰플형 제형으로 편안한 발림성과 가벼운 흡수감을 느낄 수 있어 수시로 덧바르기에 적합하다.

사진=AHC

■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겸비한 AHC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퍼펙터'

AHC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퍼펙터'는 태양의 자외선, 근적외선과 미세먼지 등 유해 대기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며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 노화를 함께 케어해주는 선세럼이다. 끈적임과 유분감이 없어 우수한 밀착력을 자랑하며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듯 가볍게 흡수된다.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등 피부 안전성 테스트 3종을 모두 통과해 민감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클레어스

■ 뻑뻑한 발림성 개선한 무기자차 선크림, 클레어스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

클레어스의 두 번째 선크림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는 기존 무기자차 특유의 단점으로 꼽히는 끈적임과 백탁,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해 무기자차를 꺼리는 소비자도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출시 한 달도 안 돼 1차 생산 수량을 완판하고 화장품 랭킹 앱 글로우픽의 선크림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인기 제품이 됐다.

사진=달바

■ 촉촉한 수분을 담은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은 촉촉한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게 스며들어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사용 가능해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이드로 탭핑 기술로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아쿠아 에센스 텍스처가부드럽게 롤링 되어 피부 위 답답함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