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토크쇼 ‘강적들’에서는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 박형준 동아대 교수, 김민전 경희대 교수, 강민구 변호사가 출연해 끝나지 않은 추미애 장관 아들 의혹에 더해 당내 의원들의 잇단 논란으로 충돌하는 여야 행보를 다룬다.

김경율 대표는 "민주당의 프레임 운영이 능수능란하다"며 "우리 사회에 마땅히 있어야 할 국가 권력에 대한 견제, 감시 기능을 망가뜨렸다"고 비판했다. 김민전 교수는 "(추 장관이)갈수록 진실을 덮고 있다"고 주장하며 추 장관 측의 제보자 공격과 관련해 "국방부가 전혀 모르는 척하고 있다"며 "진실을 밝히기보다는 은폐하겠다는 의도가 있었던 것 아니냐"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21일 법사위 전체회의 도중 불거진 '김도읍 앞담화' 논란에 대한 추 장관의 사과에 강민구 변호사는 "구렁이 담 넘어가듯이 하는 이런 식의 사과는 진정성이 없다"고 일침했다.

또 민주당이 촉구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 처가 수사 건에 대해 김경율 대표는 “윤석열 총장이 힘을 발휘할 수 없는 국면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던 사건들을 하나하나 끄집어내는 것이 정말 정치적 의도 없이 순수한 것이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김민전 교수는 “어떻게 됐든 문제가 있다면 수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박형준 교수는 “일종의 정치 공세”라면서도 “빨리 수사를 해서 결과를 국민에게 밝히는 것이 순서”라고 덧붙였다.

한편 재산 축소신고와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져 제명된 김홍걸 의원에 대해 강민구 변호사는 "실수로 (재산을)누락했다고 보기엔 여러 가지 의심점이 많다"며 "현 정부의 시책과 국민 정서에 안맞기에 당 윤리 차원에서 문제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민주당의 선택에 공감했다. 김민전 교수는 "가장 문제되지 않는 쉬운 상대를 고른 것"이라며 "죄를 몰아가는 희생양을 삼은 것"으로 추정했다.

이날 토론 참석자들이 4.15 총선 당시11억원에 이르는 재산신고 누락 의혹이 제기돼 시민단체에 의해 고발된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과 달리 당 차원의 대책이 아직까지 부재한 상황에 대해서는 어떤 평가를 내놓을지도 관전포인트다. 오늘 밤 9시10분 방송.

사진=TV조선 '강적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