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팝시장을 점령한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1, 2위를 차지했다.

사진=빅히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를 추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오마이걸, 엑소,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마마무, 세븐틴, 레드벨벳, 아이즈원, NCT, 트와이스, 소녀시대, 여자친구, ITZY, CLC, 슈퍼주니어, 샤이니, 더보이즈, 에이프릴, 아스트로, 에이핑크, 온앤오프, 빅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너,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순이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0,440 미디어지수 3,931,056 소통지수 6,226,051 커뮤니티지수 6,849,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56,947로 분석됐다.

사진=YG 제공

2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7,288 미디어지수 1,428,515 소통지수 4,302,595 커뮤니티지수 6,360,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38,816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출연하다, 연설하다, 참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다이너마이트, 유튜브'가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9%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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